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4 대전ㆍ충남ㆍ세종 고향마실페스티벌





2014 대전ㆍ충남ㆍ세종 고향마실페스티벌




***



지난 주말에 열렸던 2014 충남ㆍ대전ㆍ세종 향마실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19(토), 20(일) 이틀에 걸쳐 대전 DCC에서 진행됐던 이번 행사는

도심에서 즐기는 농어촌 체험교육으로

모종 나눔, 미꾸라지 잡기, 흙 속 보물찾기 등 무료로 이루어지는 20여가지의 농어촌 체험과

충남, 대전, 세종의 50여개 마을에서 준비한 여러가지의 다양한 농어촌 체험(체험이용료 1000원)이 있었습니다.

사실, 대전만해도 빠른 도시화로 제가 어릴적 동네에서 자주보고 경험했던 이런 모습들을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도심아이들이 모처럼만에 즐겨보는 농어촌체험현장은 이틀동안 뜨거운 열기로 가득찼습니다.




선착순 100명에 한해 신청접수후 진행된 허수아비 만들기 경연대회




아이들이 만들어놓은 개성다양한 허수아비들이 참 재미있죠?




아이들을 가진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주를 이룬 행사답게 우리 어린이들이 제일 신난듯합니다.




미끌미끌한 미꾸라지 잡기

맨손으로 잡아보겠다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어린이들도 많이 보이네요.




직접 엿을 잘라 만들고 맛도 보는 엿체험




각 마을의 다채로운 볼거리로 가득찬 부스




각 부스마다 체험중인 학생들로 발 디딜틈이 없네요.




저도 처음보는 지푸라기로 만든 계란꾸러미네요.




전통의상도 이번기회에 한번 입어보기도 하고




모종심기와 타작하기등도 이젠 이런 체험현장에와야 접해볼수 있는

우리 전통이 되어 버렸네요.




원두막의 시원한 수박들이 넘쳐납니다.




흙속 보물찾기 행사

많은 아이들이 열심히 기다리는 중이네요.

실제로 아이들이 체험할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어 가족방문객들에게 인기였던 체험행사였습니다.

이번에 못오신 분들은 다음에 꼭 한번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장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07 대전컨벤션센터

문의 : 042-869-5400



***




2014 대전ㆍ충남ㆍ세종 고향마실페스티벌




대전블로그기자단 박기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