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을 향한 관심을 대전시티즌으로
***
브라질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가 아쉽게도 16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많은 국민들이 응원을 하며 박수를 보냈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습니다. 브라질 월드컵 경기를 보면서 유럽이나 남미와 비교했을때 우리나라의 축구 수준을 돌아보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유럽이나 남미축구를 보다가 K리그를 보면 재미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실 실력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의 프로축구에 관심을 가져야 한국축구가 발전할 수 있습니다. 대전시민들이 시티즌을 응원해야 시티즌도 발전할 수 있고 다시 축구특별시라는 명예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후반기 시즌이 시작됩니다. 지금까지는 성적이 매우 좋습니다. 챌린지 리그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어 1부 리그 승격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이럴 때 더욱 팬들의 응원이 필요합니다
브라질 월드컵을 보면서 감독의 중요성을 깨달은 분들도 많습니다. 감독은 선수를 기용하고 전술을 짜는데 절대적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감독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대전시티즌의 조진호 감독은 지난해 1부리그 잔여경기에서 조진호 매직을 발휘하면서 많은 팬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그리고 올시즌도 기적과 같은 승률을 자랑하며 시티즌을 이끌고 있습니다. 조진호 감독의 훌륭한 용병술과 선수들의 노력 덕분에 시티즌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올시즌 단 1패만을 기록한 감독은 대전시티즌이 유일합니다.
대전시티즌의 자랑은 바로 아드리아노입니다. 시티즌이 1위를 달리는데 일등공신입니다. 브라질 용병 아드리아노는 선수들과도 친하게 지내고 팬들에게도 많은 즐거움을 주면서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프로리그의 기록을 세워 나가고 있는 아드리아노 덕분에 대전시티즌 팬들은 즐겁습니다. 아드리아노가 후반기에도 골 행진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브라질 선수답게 개인기가 뛰어나고 매우 유연한 몸놀림을 하기 때문에 상대방 선수가 막기도 어렵습니다. 아드리아노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올 시즌 시티즌 돌풍의 핵심은 역시 화끈한 공격입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 않은 철벽같은 수비를 구축하며 리그에서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 또한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대전은 현재 15경기에서 단 11실점만을 허용하며 유일하게 0점대 실점율을 마크하고 있습니다(6월28일 기준). 이 전 몇 경기에서 득점에 활로를 뚫지 못하였을 때도, 대전은 단단한 수비진을 바탕으로 연승행진을 계속해서 이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후반기에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시티즌즌이 남은 후반기에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팬들이 경기장을 많이 찾기를 바랍니다. 월드컵이 끝나도 시티즌의 축구는 끝나지 않습니다. 대전시티즌 화이팅입니다.
***
월드컵을 향한 관심을 대전시티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