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대전 가볼만한곳, 아침 안개가 가득한 대청호

 




대전 가볼만한곳, 아침안개가 가득한 대청호


 


*** 

 


대청호는 면적이 넓어

대전과 충북 옥천, 청원, 보은에 걸쳐 있는 인공호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규모가 커다란 호수랍니다.






그 넓은 대청호에 해 뜨기 전 아침 일찍 로하스 대청공원 가는 길로 아침 안개를 맞이하려고 서둘렀습니다.

 

 

 

 

안개가 먼 곳에는 잘 안 보일 정도로 자욱합니다.

 

 

 

 

 


천상의 낙원이 따로 없어 보입니다.



 

 

이 곳은 전국적으로 유명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어

전망대를 만들어 편하게 내려갈 수 있답니다.

 

 

 

 

이른 아침인 관계로

아직 사람들이 별로 없네요.

 

 


 

물이 많이 빠졌습니다.

아마도 모내기 철이라 그런 듯 하네요.

 

 


 

데깔코마니인 풍경


 

 

 

풀에는 이슬이 촉촉히 내려 앉았네요.

 

 

 

 

 

 

 

 

 

 

 

데크길에는 산책하는 사람들과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다닌답니다.

 

 

 

 

달팽이를 발견

 

 

 

 

 

개망초가 흐드러지게 피었답니다.

 

 

 

 

 

 

해가 떠 오르자

점점 밝아집니다.

 

 

 

 

 

 

 

거미는 집을 지어 놓고 잠시 외출중

 

 

 

 

고운 햇살이 살며사 퍼지네요.

 

 

 

 

해가 떠오르지만

안개는 좀처럼 없어지지 않네요.

 

 


 

 

 

뱀딸기가 참 예쁘게 달려있습니다.

 

 

 

 

이상하게도 점점 더 안개는 짙어만 갑니다.

 

 

 

지나가는 사람도

대청호의 안개를 담습니다.

 

 

 

 

안개가 마치 흐르는 물을 장노출로 담은 듯

온통 수면위로 흐르고 있네요.

 

요즘 일교차가 심해서

물안개가 많이 피어 오르고 있답니다.

한 낮에는 많이 더우니

이른 아침의 호수 주변을 산책하는 것이 어떨지요....



***




대전 가볼만한곳, 아침안개가 가득한 대청호




대전블로그기자단 변영래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