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과학축제, 사이언스데이
***
대한민국 대표 과학축제 제32회 사이언스데이가 4월12일 토요일 부터 13일 일요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는 토요일 저녁에 천체 관측까지 이뤄져서
다양한 과학 행사가 많았습니다. 초중고대학교, 대덕연구단지 연구소 등등 다양한 과학체험과
공룡대전특별전 매지컬 판타지쇼 타임머신문화체험들이 있었습니다.
아침일찍 가서 체험을 신청하지 않으면 해보지 못할 만큼
과학체험은 늘 인기 폭발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늘 아쉬었던 부분인 식당과 매점들이 리모델링 되어서
과학관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더 편리함을 제공할 것 같아요.
매년 사이언스데이에 가서 느끼는 거지만 학생들에게 사이언스데이는 인기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내가 과학체험을 직접 해볼수 있다는것과
학생들이 스스로 과학체험 주제를 정하고 그부분을 같이 공유하고 나눠 볼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것 같아요.
국립중앙과학관 천체 앞마당과 야외전시장들이 과학체험 부스로 빼곡히 채워졌습니다.
뭔가 뭉게뭉게 연기가 나길래 호기심에 봤더니 액체 질소 탱크가있었습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는 액체 질소를 이용한 극저온현상체험하기를 준비했구요.
한국한의학 연구원에서는 오행메모리게임을준비 했답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는 측정체험을준비해서 학생들에게 많은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한국기계연구원에서는 자기부상열차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자력연구소에서는 강의와 퀴즈 풀기시간이 있었습니다.
신기한 무인조종 헬리캠 카메라도 생각보다 엄청 높이 날고 소음도 적고 신기했어요!
국립중앙과학관 무한상상실에서 다양한 과학체험 키트들을 준비해 놓고 있었습니다.
두 로봇이 서로 격투하는 게임도 있었어요.
작은 키트지만 생각보다 박진감이 넘쳤습니다.
또 이렇게 공작기계를 사용해서 직접 자기가 원하는 모양을 깍아 볼수 있게 해놨어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는 공룡머리뼈만들기 체험도 있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공룡대전이 4월8일 부터 6월27일까지 유료전시로 있답니다.
공룡들이 생태와 진품위주의 표본 전시로 지질시대별 14개 존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공룡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고 하니까요, 함께 들려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
대한민국 대표과학축제, 사이언스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