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이제는 봉사도 가족과 함께!


가족봉사단이 함께 만들어요! 희망 세상!
    - 대전시 한마음가족봉사단 발대식 및 자원봉사 캠프 운영


  대전광역시는 8월 2일부터 3일까지 1박2일 동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한마음가족봉사단 자원봉사캠프’ 를 신협중앙회연수원(유성구 덕명동)에서 운영합니다. 자원봉사 캠프는 가족 봉사를 통해 가족간의 이해와 감사의 마음으로 돈독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형성은 물론 자녀의 올바른 인성교육에도 밑거름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는데요. 

   이번 캠프에는 각 구청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난 6~7월에 모집된 64가족 215명의 가족봉사자들이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에게는 특별한 체험과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캠프 첫 날에는 2010년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우수가족 표창, 자원봉사 특강, 장애체험, 가족 장기자랑 등으로 자원봉사의 이해증진과 가족사랑을 다시금 느껴보는 가족 화합의 자리가 마련되며, 둘째 날은 참가 가족별로 준비해온 재활용품으로 나눔장터를 운영하고 그 수익금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하며, 장애인시설과 노인시설 5개소에서 봉사활동을 실천하여 나눔과 베품을 몸과 마음으로 체험합니다.



  한편, 한마음 가족봉사단은 지난 2003년 5월을 시작으로 매년 봉사단을 구성하여 현재는 총 875가족 2,872명이 등록 활동하고 있으며, 주말과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복지 시설 방문봉사, 독거노인 돌보기, 농촌 일손돕기, 현충원 묘비닦기,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오고 있습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8.03 08: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두 한결같이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분들로 멋져요
    나 보다 부족한 사람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에
    감사의 기립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너무 덥지만 즐거움으로 승리하시길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