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서구맛집

탄방동맛집 | 대전에서 즐기는 송탄부대찌개의 맛은 어떨까?


 




대전에서 즐기는 송탄부대찌개의 맛은 어떨까?



***



쌍둥이들과 함께 탄방동에 있는 송탄부대찌개를 먹으러 갔답니다. 쌍둥이 엄마도 부대찌개가 마침 먹고 싶다고 해서 주말에 아이들 병원에 갔다오는 길에 근처에 있는 송탄부대찌개를 가보게 되었습니다. 탄방동에 위치한 이 송탄부대찌개는 예전에 직장 동료와 함께 갔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점심을 먹기 위해 찾아갔습니다.




송탄부대찌개는 부대찌개 1인 6,000원 외에 불로냐부대찌개, 낙지부대찌개, 야채부대찌개, 통새우부대찌개, 바스부내찌개, 윌리스부대찌개,해물부대찌개 등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른 불로냐부대찌개, 낙지부대찌개, 야채부대찌개,통새우부대찌개를 먹어봐야겠습니다.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처음에는 양이 조금 적은거 아냐? 이런 생각을 했는데, 절대 그렇지 않은 양이었습니다. 예전에 남자 2명이 와서 2인분을 시키고 밥을 추가로 2인분을 더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카메라를 가지고 가지 않아서 사진촬영을 하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카메라를 가지고 찍게 되었습니다.




물 한잔 드릴까요? 찬물인데 좋으세요? 아직은 추운 겨울? 봄이지만, 그래도 찬물보다는 약간은 미지근한 물을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쌀쌀한 날씨에 차가운물 한잔 먹으니 정신이 번쩍거렸답니다.




반찬은 4가지밖에 없습니다. 반찬의 가지수가 조금 더 나왔으면 하는 작은 기대를 걸어봤습니다. 계란말이는 계산표에 보니 추가 비용 1천원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아이들이 계란을 좋아하기는 했는데, 계란말이가 양이 상당히 적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5조각 정도 나왔으니 말입니다.




보글보글 맛나게 부대찌개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부대찌개와 크게 다른게 없습니다. 소세지, 햄 그리고 몇가지의 야채가 전부입니다. 부대찌개의 유래가 미군부대에서 나온 부식물로 만든 찌개의 이름에 걸맞는 찌개재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라면사리 추가했답니다. 이곳은 주문시에 라면사리 추가를 물어본답니다.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으면 그 맛 또한 정말 좋을듯 합니다. 이곳의 라면사리는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주는 라면 즉, 비닐을 뜯으면 라면사리만 있는 그런 라면이 아니라 진짜 라면이었답니다. 스프는 다시 가져가셨답니다^^




이제 앞접시(사리)에 담아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우선 라면부터 건져서 먹어야 합니다. 라면을 먼저 먹지 않으면 라면이 불기 때문에 라면과 함께 국물을 먼저 먹어봤습니다. 국물맛은 나름 좋았습니다.




밥을 먹은지 얼마 먹지 않았는데, 어느새 밥 한공기 뚝딱 비워졌답니다. 게디가 부대찌개도 어느새 바닥이 보일정도로 다 먹어버렸습니다. 쌍둥이들은 아직은 매운지 조금 매워하는 표정이었답니다. 다음에는 아이들과 함께 먹을수 있는 곳에 가봐야겠습니다.




송탄부대찌개는 많은 종류의 부대찌개 중에서 그나마 저렴한 편에 속하는 부대찌개인 듯 합니다. 대신 가격이 저렴한만큼 반찬의 가지수가 조금 적은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끼 식사로 해결하기 좋은 곳임에는 확실합니다. 특히 요즘 백반이 6천원을 감안하면 비싼편도 아닌듯 싶습니다. 분식집에서 부대찌개보다는 부대찌개전문점에서 먹는게 아무래도 맛이 더 좋은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기 때문에 선택은 아무래도 배고픈 자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송탄부대찌개 본점이라고 간판에 쓰여있는데, 제가 알기론 송탄에 있는 김가네 부대찌개가 원조로 알고 있는데,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나름 부대찌개 맛은 괜찮았습니다. 오래간만에 부대찌개를 먹었더니 너무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대전에서 느낄수 있었던 송탄부태찌개의 맛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추운 겨울 부대찌개 한번 어떠세요?



***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790 송탄부대찌개

전화번호 : 042-482-7667



***



대전에서 즐기는 송탄부대찌개의 맛은 어떨까?



대전블로그기자단 안지용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