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대덕구맛집

중리동맛집, 어가아구찜





푸짐한 해물과 맛있게 매운 어가아구찜



***



 

대전 중리동에 아구찜 잘한다고 소문난 곳이라서 조금 멀지만 맛있는 아구찜을 먹고 싶어서 다녀온 곳이에요.

저녁 7시에 갔는데 들어갔을 때부터 나올 때까지 테이블이 거의 다 찰 정도로 인기가 좋더라고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면 나름의 이유가 있겠죠!


 

 

섞어찜도 맛있다는데 그래도 이날은 아구찜을 맛보고 싶었기에 아구찜으로 주문!

저희는 3명이서 대를 주문했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많이 못드시는 3명이라면 중으로 주문하셔도 충분하게 먹을것 같았어요. 고려하셔서 주문하시길.


 


밑반찬도 깔끔하게 잘 나와요. 홍어찜도 부드럽고 맛 좋구요.


 

 

아무래도 아구찜이 좀 맵다보니 샐러드에 손이 자주 가서 더 달라고 했는데 기분 좋게 주셔서 좋았어요.


 

 

드디어 등장한 아구찜! 메인 요리가 나오니 상이 가득차 보이네요~

저는 매운걸 잘 먹는 편이 아니라서 처음 주문 할 때 많이 맵지는 않게 해달라고 미리 말해놨어요.


 

 

 

푸짐한 양과 함께 매콤한 양념이 군침을 돌게 만드네요.

다른 곳들은 아구가 많이 안들어있어서 콩나물만 먹고 왔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 여긴 진짜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살이 꽉 차있는 아구가 있어서 만족스러운 아구찜이에요.


 

 

소스도 적당히 맵게 부탁드렸더니 맛있게 매운 정도로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콩나물에도 소스가 잘 배어있어서 콩나물만 골라먹어도 맛있고요.


 

 

마지막으로 볶음밥! 여기 볶음밥은 다른 곳처럼 밥을 비벼주는게 아니라 새 양념 소스에 직접 밥을 볶아서 가져다 줘요.

엄청 고소하고 밥만 먹어도 맛있다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위치는 중리동 가구특화거리에요.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피해서 가셔요.

맛있는 아구찜이 생각날 때 한 번 더 들러야겠어요~


 


장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중리동 193-2 어가아구찜

전화번호 : 402-635-5953



***



푸짐한 해물과 맛있게 매운 어가아구찜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혜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청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