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로 회춘한 태평전통시장
***
시민들의 좀 더 쾌적한 장보기를 위해 시대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는 전통시장.
전통시장이라고 하면 어딘가 오래된 느낌이지만, 실제로 최근 시장의 모습은 굉장히 쾌적해졌습니다.
시장 내 통로도 넓어지고, 상점들도 줄 맞춰 정리되고, 건물들도 깔끔하게 정돈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천장이 만들어져서 햇빛과 비를 막아준다는 것이지요!
시장의 현대화 사업은 보통 이런 것들이지만, 최근 와이파이가 되는 시장으로 더욱 젊어졌다고 합니다.
며칠 전 태평시장 근처를 지나게 되어 처음으로 태평시장에 들려봤습니다.
항상 앞에만 지나갔지 태평시장을 구경하는 것은 저도 처음이었네요.
태평오거리와 태평네거리 사이에 위치한 태평전통시장.
밖에서 봤을 때는 꽤 크지 않을까 했는데, 은근히 아담하게 정돈 된 시장입니다.
그리고 쌀눈 쌀+혼합15곡의 특가판매 소식이 시장 내 여기저기 붙어있어요.
저도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전국 전통시장에 올리오는 전국 전통시장을 소식을 종종 살펴보는데,
이번 특가판매도 시장경영진흥원과 태평전통시장 상인회가 함께 한다고 합니다.
특가판매상품을 공동쿠폰으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공동쿠폰 모아놓으셨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어요.
시장쇼핑로드에서는 금연이고, 오토바이 통행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도 보여주고 있고요.
구매금액의 일정 금액을 쿠폰으로 돌려주는 전통시장 공동쿠폰.
간판 아래에 공동쿠폰 가맹점이라는 표시가 있어서 알뜰한 쇼핑을 도와줍니다.
태평전통시장에서는 고객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의 날도 운영하고 있네요.
매월 셋째주 수요일 날 시장 내의 고객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객쉼터와 화장실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시장 이용하면서 급한 일도 문제없이 해결 가능합니다.
그리고 태평전통시장에서는 와이파이가 된다는 사실!!
이젠 시장도 와이파이존이라는 사실이 신기한데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일 낮에 시장을 찾았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시장을 둘러보고 계셨습니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꽤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었고, 상점들도 쇼핑로드를 지나치게 점유하지 않아 길도 넓었어요.
평일인데도 가장 많은 손님이 있던 곳!
머리염색을 주로 해주는 가게인 듯 했는데, 염색을 8천원에 할 수 있다고 하니 새치염색이 필요한 어른들께 좋을 것 같아요.
새치염색은 특히 꼼꼼히 발라야 하는데, 염색하는 돈도 좀 부담일 수 있잖아요.
다른 미용실보다는 좀 저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태평전통시장은 제가 다녀온 시장 중 가장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전이나 튀김 가게들의 기름들도 투명하니 깔끔했고, 튀김 옷도 하얗게 깔끔한 옷이었어요.
통닭이나 튀김, 전 모두 뚜껑이 있는 곳이 들어가 있어서 어딘지 믿음이 가는 가게들!
그리고 나오는 길에 만난 만두와 도너츠들!!
시장 구경 끝내고 이 곳에서 만두와 도너츠 몇 개 들고 돌아갔습니다.
시장에 가면 어딘지 모르게 익숙한 것들이 많아 항상 즐거워요!
와이파이가 되는 쾌적한 태평전통시장으로 놀러오세요~
***
장소 :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동 태평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