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서구맛집

구수한청국장&고소한두부, 부뚜막 두부마을

 

구수한청국장&고소한두부, 부뚜막 두부마을

 

***

 

여러분은 추억의 음식이 있으신가요?

저는 외할머니가 띄워주신 청국장과 어머니께서 끓여주시던 순두부찌개가 많이 생각난답니다.

어려서 부터 많이 먹어서 언제나 부담없이 생각나는 메뉴가 바로 청국장과 순두부찌개입니다.

 

 

 

얼마 전 지인의 소개로 서구 용전동 쪽에 위치한 '부뚜막 두부마을'이란 식당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작은 규모의 식당이지만, 식사시간이만 많은 사람들이 몰릴 정도로 인기있는 식당입니다.

 

 

지난 번에 와서 청국장을 먹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순두부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찌개 종류는 모두 5,000원 정도로 다른 백반집과 비슷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오징어두루치기, 백숙, 두부수육보쌈, 두부낙지전골, 두부버섯전골, 두부곱창전골, 두부부대찌개 등

다양한 두부요리가 있는 식당입니다.

 

 

부뚜막 두부마을에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반찬!!

개인적으로 기사식당이나 백반집을 좋아하는데, 그 곳들 만큼이나 다양한 반찬이 나온답니다.

 

 

다양한 반찬들이 한 상 가득!!

2인이 상에 이렇게 많은 반찬이 가득 올라오니 상다리 부러진다는 말이 생각나더라고요.

음식들도 식당보다는 집 밥에 가깝게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최근 자주 찾는 곳 중 하나에요.

요즘 더워서 집에서 밥 해먹기도 힘든데, 가끔 귀찮은 날이면 두부마을 같은 식당도 괜찮겠지요?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용문동

전화번호 : 042-523-0059

 

대전블로그기자단 허수진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