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이츠대전 소식지

[이츠대전]띵동. It's Daejeon 7월호가 배달되었어요~

 

 

 


이츠대전 7월호가 배달되었어요.

 

 

 

***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 블로그기자단 김지은입니다.

 

오늘부터 장마 시작이라고 해서 우산 챙기고 돌아다니다가 집에 야무지게 들어왔지요. 다행인 것은 집에 오자마자 밖이 안 보일듯이 비가 쏟아졌답니다. 내리는 거 보고 깜짝 놀랐네요. 글을 적고 있는 지금은 잠잠해졌지만 더운 거는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비도 오고 띵동. It's Daejeon 7월호가 배달되었어요~ 한 달에 한 번 이 쯤 되면 싱싱한 대전의 이야기를 집에서 받아볼 수 있지요. 여름이라 그런지 금강로하스 수영장 사진으로 시원하게 이츠대전 표지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시원 차게 내린 비 마냥 어떤 이야기가 있는지 이츠대전 보러 가볼게요~ 



여름하면 역시 파란색이지요.

수영장에 튜브들이 동동동 떠나니네요. 여러분도 휴가계획 세우셨나요?

하늘에서 본 대전 : 금강로하스 수영장




목차를 보니 열린시정 민선5기를 맞아

미래주도/열린생각/프로다움/정도추구를 시작으로 문화갤린더까지

여름이니 여름야외공연/여름축제소식도 있네요.




7월호는 시정특집입니다.




염홍철 시장님이 계시네요.

민선5기 4대 핵심가치

미래주도/열린생각/프로다움/정도추구




엑스포과학공원 HD드라마타운이 조성된다고 합니다.


총 884억원이 투입되어 엑스포 과학공원 6만 6,115부지에 조성되며 웬만한 체육관 5개 크기의 초대형 스튜디오 5개 동과

특수세트장, 가변형 야외촬영장 등이 설치되어 2015년 6월 완공 예정이라고 하네요.


갑자기 작년 말에 있었던 드라마페스티벌이 생각나네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타슈의 인기는 짱짱짱이지요!

올해 9월말쯤 500대를 추가로 확대해 총 1,500대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라지요~




초대형 국책사업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유치




중구 안영동 뿌리공원 효문화진흥원 유치

대전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





한장 한장 넘겨보니 알찬 대전소식이 가득 있습니다.




주말이나 평일에도 원도심 투어를 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충낭도청이 내포신도시로 자리를 옮기고 난 후 원도심 공동화와 인근 상권의 침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지만

이에 못지않게 원도심 자체를 사랑하고 즐겨 찾는 '원도심 마니아'드이 늘고 잇다고 합니다.

저도 원도심 참 좋아해요! 보고 즐길거리가 넘쳐나지요.




2013 원도심 활성화 시민공모사업

7월 '익사이팅 대전'강추 행사들 소식입니다.

개인적으로 테마가 있는 퓨전댄스와 힙합댄스 페스티벌이 보고 싶네요.




여름밤 야외무료공연도 있습니다.

시림무용단의 '한여름 밤 댄스페스벌'

7월 26일~28일 저녁 8시 시립미술관 야외특설무대입니다.






영화도시 대전.

하반기 극장가에 대전에서 촬영한 영화가 줄줄이 개봉한다고 합니다.

우와! 문화의 도시네요.



살짝살짝 넘겨보니 어떠세요? 7월의 대전에도 알찬 이야기가 많지요? 이제 대전 곳곳을 찾아다니는 것만 남았네요.
이츠대전은 무료로 배부됩니다.
착하고 고마운 이츠대전입니다.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은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