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안대로 398(상대동 488번지), 042-270-8600 오늘은 대전광역시 블로그기자단에서 여러분들께 이곳 대전역사박물관을 자세히 알려드리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대전에 살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이들과 방학에 꼭 한번은 다녀오셔야 할 필 수 코스! 시작하겠습니다.
▲ 이날 대전역사박물관에서 찍은 사진중 한장입니다. 입구쪽에 마련된 야외전시관인데... 태실과 석불등 중요문화재를 전시중인 곳입니다. ▲ 우선 이곳을 책임지고 계시는 윤환 관장님을 뵙고 인사부터 나누었습니다.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 학예연구사 분이 친절하게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이해가 훨씬 쉬웠습니다. 역시... 감사 ^^
▲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더 전달해드리기 위해 열심인 블로그 기자단 여러분들.
▲ 대전역사박물관은 당연하지만 대전의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대전역사박물관은 우선 도안신도시 소재 본관과 유성구 노은동 소재 은구비공원내 선사박물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상설전시실은 대전 유학자의 삶과 문화를 주제로 관련 유물이 공개되었고,
▲ 그 기본을 잊지않고... 역사와 문화재 그에 관련한 인물들에 대해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 근대도시 대전이지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대전의 선사시대 이야기들도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 <대전> 이라는 지명이 어떻게 생겼는지 그 유래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 전시 유물과 기획의도에 대한 알기쉽고 상세한 설명...
▲ 베넷저고리와 장원급제한 답안지... 어디서도 보기 어려운 귀한 자료입니다.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2012년 말 개관했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매우 깔끔한 실내였습니다. 전시 시설물들도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관람하기에 매우 쾌적한 환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대전의 대표 문화재 <동춘당>의 모형도 빠질 수 없죠.
▲ 대전의 역사... 그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담아내고 있는 대전역사박물관 지금은 시작이라 널리 알리는게 우선이겠지만... 길게보고 많은 준비와 내실을 기했으면 좋겠습니다. 방학, 아이들과 어디갈지 고민될때, 대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이곳.
■ 관람시간 동절기(11~2월) : 10:00~18:00 / 하절기(3~10월) : 10:00~19: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명절 당일, 기타 박물관 관장이 지정한 날 ■ 관람료 무료 ■ 유모차·휠체어 대여 유아, 노약자, 장애인은 유모차와 휠체어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전시해설안내 전문자원봉사자, 박물관 직원으로부터 전시유물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사항은 안내데스크 또는 아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042-270-8606~10 ■ 대중교통은 버스 106번, 115번, 312번, 706번, 11번이용 하시면 되는데... 휴먼시아 10단지 정류장 하차하여 조금 걸으셔야 합니다. ㅜㅜ
뒤로 보이는 곳은 인근의 도안신도시 아파트 중 한곳이구요.
마침 비까지 내려... 묘한 분위기가 있어 찍게되었는데...
지금 현재 대전과... 대전역사박물관의 현재를 잘 이야기해주는것 같았습니다.
우선 도안신도시 본관건물은 상설전시실, 특별전시실, 기증유물실, 야외전시장, 도시홍보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시계획홍보관은 대전시 도시계획과 그 발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선사박물관 상설전시실은 대전시 관내 출토 발굴유물을 일반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정작 대전에 살지만 이런것들을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죠!
기자단이라서 그런건 아니랍니다. 누구라도 이렇게 친절히 설명해 드린다고 하네요. ^^
대전역사박물관 강력 추천합니다. ^^
※ 관람종료시간 30분전까지 입장가능
(유모차는 30개월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만 대여할 수 있습니다.)
전시해설의 효율성을 기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전시해설사 1인당 사전 예약자를 30명 내외로 제한하며,
30명 이상의 단체관람객의 전시해설은 예약 시 안내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