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대전의 열대우림속으로 초대합니다.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

 

 

 

대전의 열대우림 속으로 초대합니다.

 

***

 

한밭수목원을 모르는 대전시민은 아마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수목원 내부에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는 적지 않게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금 소개해 드릴곳도 그중에 한군데로 대전에서는 체험해보지 못하는 조금은 이국적인 곳입니다.



대전의 열대우림속으로 초대합니다.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




이곳 열대식물원은 맹그로브원, 야자원, 열대화목원, 열대우림원의 4개 주제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리조포라속 식물 등 198종 9300여 본의 열대식물과 아열대식물들을 심어 기르고 있으며

언제나 대전시민들이 편하게 찾을수 있게 무료입장으로 즐기실수 있는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볼수 없는 티비에서만 봐왔던 그런 열대식물들이 빼곡히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열대식물원 답게 내부열기가 아주 뜨겁습니다. ㅎㅎ;



관람하기 아주 편한 동선으로 방문객들이 따라가고 있습니다.

문득 들었던 생각은 사운드까지 열대우림에서 들을수 있을법한 것들이 들린다면 좀 더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곳 식물들의 특징중 하나, 이름이 참 어렵습니다. ㅎ



작은 폭포까지 있네요



왠지 개구리, 도룡농 ,도매뱀들이 살것 같죠?



자세한 안내표지 또한 관람의 즐거움을 주죠.



처음보는 꽃들도 피었는데 이름이 무엇일까는 이미 중요한게 아닌게 되버렸네요.

이미 이곳의 온기와 내음에 잠시 눈을 감고 착각에 빠져봅니다. (내가 지금 아마존에 와 있구나~)



그리고 이곳 열대식물원을 찾게 되는 또다른 재미는 바로 꼭대기층 야외테라스에 있는 건강카페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여러 음료를 마실수 있고 무엇보다 야외테라스가 있어 한밭수목원을 내려다보며

눈과 입을 즐겁게 할수 있는 곳입니다.



대전블로그기자단 박기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