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휴대폰으로 보는 성큼 다가온 한가로움

 

 

 

 

휴대폰으로 보는 성큼 다가온 한가로움

 

 

***

 

블로그 기자단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만사가 귀찮고, 어떤 일이든 하기 싫은 상황에서도 기자단 활동이라는 핑계반 강제반으로 이런저런 야외활동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항상 실내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 개인적인 일의 특성상 이런 강제적(?) 야외활동은 나에게는 아주 큰 약이 되었다. 정기적으로 부산과 대전을 오가며 이런저런 일을 하게 되었던 당시의 상활을 기억해봐도 이런 강제는 나에게는 아주 보약같은 시간이었다. 


일을 마치고 한참 사진편집 작업과 동영상 편집 작업을 마무리 짓느라 정신이 없던 어느 순간 나의 책상 위로 갑자기 밝은 햇살에 드리워졌다. 무심코 고개를 돌려서 방으로 찾아든 유난히 따사롭던 햇살에 혼자 생각했다.


"잠시 나가서 산책을 하고 올까?" 


"아니야 데드라인에 맞춰야 해! 그냥 일하고 빨리 마치자." 


라는 생각으로 갈등하고 있을 때에 달려온 2개월이 갑자기 허망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블로그에 올릴 봄을 알리는 햇살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여주고 싶어서 무작정 스마트폰을 들고 아무런 채비도 하지 않은 상태로 유등천에 나가보았다. 햇살이 아주 강렬해서 그런지 아주머리들은 썬캡을 머리에 꽂은 상태로 산책을 즐기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선그라스도 끼지 않고 마냥 햇살에 일광욕을 즐기고 있었다. 그리고 5분 정도 지났을 때에 나는 놀랐다. 무작정 밖에 나와보니 나의 기분이 이렇게 좋아지고, 그동안 바쁘게 살다가 오랜만에 즐기는 여유가 이렇게 달콤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유등천변을 따라서 흐느적거리는 꽃을 보고, 졸졸졸 천변을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니 기분이 날아갈 듯하게 좋아졌다. 정말 바쁘지만 그 속에서 잠시 시간을 내어서 즐기는 여유가 어떤 것보다 달콤했고, 이게 진짜 여유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다리밑으로 지나다니는 피라미들을 보면서 유등천의 물이 매우 맑아진 것을 확인했고, 2급수 이상에서 논다는 녀석들도 가끔 눈에 띄었다. 아주 맑고 투명한 물을 보니 나의 마음에 같이 정화되는 느낌이 들었다. 신라말 최치원이 세상을 등지고 산에 들어갔을 때에 기분이 이러했을까? 자연을 사람을 치유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생애 처음으로 몸으로 느꼈던 기억으로 남았다. 


요즘 바쁜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는 말을 들었다. 하지만 이중에서 자연과 조금만 가까워지면 치유될 수 있는 질환도 많이 있다고 들었다. 언제부턴가 나도 이렇게 바쁘게 살아가며 병들어가는 사람들의 하나가 되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중에 계곡에 가서 시원한 수박을 먹으면서 또 한번 여유를 만끽하는 날을 일부러 만든 것도 아마 이런 이유때문이었을 것이다.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아이폰5로 찍었습니다. 바람에 흔들렸지만 이녀석의 샛노란 생생함은 그대로 전달이 되네요.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무엇보다도 만개한 이 노란꽃들이 저의 기분을 좋게해주었습니다. 유등천변에 피었는데요. 감탄사가 나올 정도였습니다. 따사로운 햇살에 보니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한가로운 오후시간이어서 사람들이 없어서 제법 운치가 있었습니다. 이제 한두시간 후에는 사람들이 걷기운동을 나오겠지요.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제가 자주 가서 앉아서 사색하는 사색의 징검다리입니다. 가만히 앉아서 물흘러가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신선이 된 기분이 듭니다. 학창시절에는 많이 갔는데요. 나이드니까~~ 음~~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이전에 자전거와 관련한 포스팅을 할 때에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길이 아주 잘 닦여있습니다. 지금도 자전거타기는 계속되고 있는데요. 유등천 따라서 신탄진까지 가는 코스 정말 추천합니다.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앞에서 언급했던 물고기 사진입니다. 언제부턴가 씨알굵은 녀석들이 가는 사람들을 붙잡아 세우기도 하는데요. 요즘에는 호기심에 낚시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입니다.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가까이에 가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유등천이 아주 맑아졌습니다. 불과 1년전과도 차이가 날 정도로 아주 맑아졌습니다. 보기만해도 좋네요.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유천등변을 따라서 설치된 다리에 올라가면 더 자세히 볼 수 있는데요. 저녁에는 여기에 연인들, 가족들이 다같이 모여서 물고기를 구경하는 모습도 자주 보이구요. 텐트치고 야영하는 분들도 많아 졌습니다.

아이폰5 샘플사진, 아이폰5 블랙, 아이포5 블랙 성능 사진으로 보기 맑은 하늘에 화창한 날씨 정말 최고의 날이었습니다. 퇴근하고 유등천변으로 해서 퇴근하는 날을 하루정도 정하는 것은 어떨까요? 정말 풀도 많아지고, 강물도 많고, 풍경도 좋네요.

 

이상 감성적 센티멘탈에 젖어서 미친샷을 날려보고 즐거운 감상에 젖어봤습니다. 자주는 아니라도 가끔 나가서 햇볕에 일광욕도 하고, 생각도 정리하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이 좋은 것을 나와유 오감만족 구독자분들과 함께하고 싶네요.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일상이 주는 행복입니다.

 

 

***

 

 

장소 : 대전광역시 중구 유등천



대전블로그기자단 황재만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