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서구맛집

둔산동맛집 | 원플레이트 맛집으로 떠오르는 곳 키친랩(kitchen lab)

 

원플레이트 맛집으로 떠오르는 곳 둔산동맛집키친랩(kitchen lab)

 

***

 

요즘 둔산동에서 점심 저녁 시간에 원플레이트 레스토랑에 가면 진짜 사람이 너무 많아요.

대구에서 올라온 서가앤쿡이 자리잡은 이후로 비슷한 컨셉의 레스토랑들이 하나둘 들어서는 것 같아요.

제가 이번에 갔다온 곳은 원플레이트 메뉴를 하는 키친랩이에요.

 

분위기는 깔끔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이에요. 다른 곳과 좀 다르게 컨셉이 연구실이라고 하네요.

한 테이블에서 의자도 네개가 다 다르게 놓여있어요. 편한것도 있고 진짜 연구실에서 쓰는 것처럼 보이는 의자도 있고요.

다른 원플레이트 레스토랑처럼 분위기는 조금 많이 시끌벅적한 느낌이에요.

 

메뉴는 스테이크, 샐러드, 파스타, 리조또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요.

키친랩 도장이 있으면 검증받은 메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제 선택도 도장이 있는 목살스테이크 샐러드로 했답니다.

원플레이트 레스토랑에서는 한 접시를 주문하면 거의 2~3인분이 나오기 때문에 둘이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앉으면 바로 물부터 가져다 줍니다. 요즘은 레스토랑에서 이런 물병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계량컵이 피클이 담겨져 나오는 통으로 변신할 줄이야. 컨셉은 참신하네요.

 

우리가 앉은 테이블 왼쪽으로 소소한 인테리어 소품도 있었어요.

옆 테이블과의 칸막이를 딱딱하게 벽으로 하지 않고 이런 소품들로 나눈 느낌이에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땐 음료가 필요하니까 사이다 하나를 같이 주문했답니다. 로고가 참 깔끔하네요.

 

십여분 정도 기다리니 나온 목살 스테이크 샐러드! 비쥬얼이 맛있어보이죠~

 

스테이크 위에는 치즈가 올려져 있어요. 소스가 조금 짜던데 적당히 묻혀 먹으면 맛 괜찮더라고요!

 

샐러드도 상큼하니 맛있었어요. 둘이서 먹으니 목살스테이크 샐러드 한 접시면 딱 맞더라고요.

 

연구실 컨셉의 독특한 원플레이트 레스토랑 키친랩,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 친구들과 가기 좋은 곳 같아요.

다만 이런 원플레이트 전문점들은 다들 내부가 시끄러운 편인게 저로선 조금 아쉽네요.

 

***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016 키친랩

전화번호 : 042-487-0554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혜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청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