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시, 내년도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신청 접수


대전시는 공익활동을 추진하는 사회단체의 활성화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내년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신청기간은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비영리 공익사업을 수행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고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입니다.

 

 

단, 친목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 특정종교의 교리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보조금은 사업비 지원을 원칙으로 하되 법령 및 조례의 지원규정, 사회단체의 특성을 감안해 운영비의 일부만 지원하며, 사회복지, 환경, 문화, 예술, 체육 등 시민생활 개선 및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사업에 지원됩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방문해 보조금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사회단체 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해당사업별 소관부서에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단, 우편물은 마감일 오후6시 도착 분까지 유효합니다.

지원 사업결정은 사회단체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여부를 최종 확정한 후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을 참조하거나 예산담당관실(☎270-3113)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호덕 시 예산담당관은“사회단체에게 균등한 참여 기회를 제공해 공익활동을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라며“많은 사회단체들은 지원기준 등의 제반사항을 숙지해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대전블로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