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대전컨벤션센터 DCC편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대전컨벤션센터 부스도 돌아봤습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부스들은 디자인도 아름답고 조명도 예쁘고 부스들마다 특징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생학습은 길과 같아서 길은 새로운 길을 열어가듯이 평생학습도 새로운 가능성의 길을 계속 열어 가니까요

연령대별 평생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체험 하며 우수평생학습사례들을 경험 하고 동행 할수 있게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대전 부스가 제일 커서 괜시리 더 뿌듯했습니다.

 

 대전에서 배우고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놓았습니다.

 

 날개 포토존이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 하면서 사진 찍었습니다.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체험 하고 있었습니다.

 

 대전 부스는 반짝 반짝한 조명과 멀티 비전들로 다양한 행사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종이를 이용한 공예품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전통 매듭과 전통 규방 공예 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대전 건강 까페와 체리티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케익만들어 보는 체험은 아이들도 어른 들도 다 좋아 했어요.

선생님의 지도에따라서 데코도 하고 글시도 쓰는 아이들의 고사리손이 대단해보였어요.

 

 다문화 체험도 있어서 직접 여러나라의 놀이 도구들을 가지고 놀아보며

전통의상을 입어보는 체험도 있었습니다.

 

강동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직접 혈압도 재주고 당체크도 해주면서 건강 체크를 해주더라구요.

 

서울현대직업전문 학교 학생들이 호텔조리, 경찰복지, 패션뷰티 학과로 인기가 많다고 하더군요.

메텔복장을 한 아가씨 너무 귀여워요!

 

 대전광역시 교육청에서도 다양한 체험존을 마련해놓고 잇었습니다.

 

 다양한 교육 활동작품들을 전시해놓고 있었습니다.

 

 신기한 전광판 아트도 있었어요!

 

방향제 만들기 체험도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수 있었어요.

 

 멋진 서예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샌드 아트 영상도 이렇게 상영되고 있었어요!

 

 평생학습길을 따라가다보면 평생학습과 관련된 스토리텔링을 읽으실수 있답니다.

 

 길따라 걸어가면서 우리도 쉽게 평생학습에 대해서 알고 배워 보는 시간이 될것 같아요.

 

 대전평생학습교육원에서는 기념품으로 물병을 나눠 주고 있었습니다.

 

12월8일 K-Drama 드라마 어워즈가 DCC에서 열린 다고 합니다.

레드 카펫 행사가 오후 5시에 있다고 하니까 이번 기회에 한류스타들을 직접 만나보세요~

입장은 무료지만 초대권이 있어야 한다니까요 http://djdf.org 확인 하시면되요!

 

대전블로그기자단 천상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