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민간건축 우수공사장 3곳 선정

 

대전시는 서구 만년동의 “새로남교회 드림센터”와 둔산동의  “블루샾 레지던스호텔”, 중구 대흥동 소재 “센트럴자이 아파트” 등 3곳을  2012년 민간건축 우수공사장으로 선정했습니다.


건축물의 견실한 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우수공사장 선정에서 서구의 계룡건설산업(주)가 시공중인 “새로남교회 드림센터 ”는 신기술·신공법에 의한 시공우수 관리부문에서, 파인종합건설(주)의 “블루샾 레지던스호텔”은 환경관리 및 지역경제활성화 기여도 부문에서, 중구 대흥동에 시공중에 있는 GS건설(주)의 “센트럴자이”는 안전관리부문에서 각각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올해로 18회째 선정된 3개소의 우수공사장은 금번 각 자치구에서 엄선하여 추천된 건축현장으로서 건설기술의 선진화 및 현장관계자들의 안전관리의식 등이 생활화되면서 우수공사장으로 손색이 없었으며,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현장 확인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수공사장으로 선정된 시공사 및 감리회사에게는 7월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며, 아울러 선정대상 현장에 대해서는 모범현장으로 대․내외 홍보와 함께 관계공무원 및 관내 건설현장 기술자를 대상으로 현장투어를 실시하고, 관내 대학교에 통보하여 공학도들의 현장실습 장소로 활용한다는 대전시의 계획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