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독서의 날을 맞이해 책과 더 가까이 합시다! 책책폭폭 책 드림 콘서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이하 문화부), 대전시(시장 염홍철),코레일(사장 정창영)은 ‘2012 독서의 해’를 맞이하여 오는 6월 29일 대전역 동광장의 등록문화재인 전 철도청 보급창고에서 (사)한국문화복지협의회(회장 이계경) 주관으로 제2회 책책폭폭 책 드림 콘서트를 추진합니다.

‘책책폭폭 책 드림 콘서트’는 전국으로 연결되어있는 철도처럼 독서환경을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한 독서나눔 사업으로 지난 5월 24일 동대구역에서 정호승 작가와 함께 진행되어 대구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대전지역은 얼마 전 개봉한 영화 ‘은교’의 저자 박범신 작가와 함께합니다.

이번 책 드림콘서트는 문화부의 2012캠페인‘하루 20분 1년 12권읽기’와 한밭도서관의 ‘인문고전 읽기’, 희망의 책 대전본부의 ‘우리 대전 같은 책 읽기’ 등 대전 지역의 다양한 독서 관련 기관 및 사업들과 연계 운영하고, 또한 책 드림행사로 참가자 전원에게 함께 읽는 책을 선물 할 예정으로 대전 지역 주민들의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대전지역의 제2회 ‘책책폭폭’ 책드림콘서트는 지난 달 대구지역에 이어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 사업으로 좋은 사업이 될 것이며, 대전 시민은 물론 전국의 독서 문화 확산으로 함께 읽는 독서를 통해 행복한 독서 문화를 형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지역과 계층, 장애와 관계없이 국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균등한 독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