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자랑거리이자 도심한가운데 이렇게 큰 수목원이 있는 곳은 아마 없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 그곳은 바로 '한밭수목원'이죠. 대전시민이라면 아마도 대부분이 아실거라 봅니다. 그리고 최근에 한밭수목원에는 또하나의 명소가 탄생했죠. 바로 열대식물원입니다.
잘 정돈되어 있는게 여느 공원보다는 확연히 다른 느낌입니다. 이런 쾌적한 곳이 있다는게 얼마나 좋은 일인지.. 다른지역 사람들은 잘 모를겁니다. 아마도..
열대식물원은 가본적은 없지만 이날 처음 가봤습니다. 이날은 아직 초봄이라 그런지 쌀쌀했는데 들어가자마자 따뜻한 온기가 확~ 몰려오는게 왠지 모르게 기분은 좋더라구요.
열대식물원 입구에 다다르면 이렇게 발판에 발을 털고 들어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밖의 더러운 세균들에 의해 식물들이 오염되어 죽을 수 도 있기때문이죠. 귀찮다고 그냥가지 맙시다.
예쁘게 잘 꾸며놓았어요. 물소리도 들리고요.
잘 다듬어 놓은 길하며, 길을 따라 심어놓은 식물들하며 아이들과 함께하기엔 참 좋죠!
이렇게 보면 마치 저기~ 동남아(?)의 숲을 옮겨온 듯 싶지 않나요?
저렇게 많은 유리창을 통해 바깥 햇볕이 들어옵니다. 때문에 식물원 안의 식물들도 잘 자라구요.
한쪽에서는 꽃들도 피었더군요!
식물원을 구경하다가 다리가 아프면, 저렇게 벤치에 앉아 쉬었다가 구경해도 됩니다.
밖에서 볼때는 저곳이 작아보였는데 그래서 얼마나 많은 열대 식물들이 있을까 의아해 했는데... 들어가보니 참 많은 식물들이 있더군요!! 역시 가보지 않는 이상 혼자 판단해서는 안될 일입니다.
이곳은 입장료도 무료이고 즐길거리 볼거리도 참 많은 곳이니 주말이나 또는 시간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꼭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