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3월의 핫뉴스] 2위. 대전시 의료관광사업, 국토해양부 공모사업 선정

 

대전시의 의료관광사업이 국토해양부 시범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에서 계획하고 있는‘메티컬스트리트 조성’및‘유성온천 건강거리조성’등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될 전망입니다.

22일 대전시에 따르면 국토해양부가 내륙권역별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내륙권발전 시범사업’공모에서 대전시가 응모한‘외국인을 위한 휴양형 첨단의료관광 연계협력 사업’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내륙권 발전사업은 백두대간권, 내륙첨단산업권, 대구-광주 연계협력권 등 3개 권역의 공유·특화자원을 활용해 초광역적 특성화 벨트를 구축하는 지역발전 정책입니다.

이 사업은 광역자치단체들이 상호 연계협력을 통해 권역내 자연·인문·산업분야의 공유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백두대간권 2개 사업, 내륙첨단산업권 2개 사업, 대구-광주연계협력권 1개 사업 등 총 5개 사업입니다.

내륙첨단산업권인 대전시의‘외국인을 위한 휴양형 첨단의료관광 연계협력 사업’은 대전의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관광자원을 활용해 외국인을 위한 휴양형 의료관광을 촉진하게 됩니다.

특히 대전의 의료기관과 충남‧북의 한방‧휴양‧관광시설 등을 연계하는 투어버스를 운영하고, 온천치료 건강거리 조성 등 외국인의 취향과 기호에 맞는 의료관광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주요 세부사업은 ▲의료관광 국제컨퍼런스 개최 및 협의체 구성․운영 ▲광역연계 건강투어버스 운영 및 해외 공동 마케팅 전개 ▲온천치료 건강거리 조성 및 한방 명의촌 확대방안 마련 등입니다.

대전시는 시범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국토부 및 관계기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지원 협의체를 구성해 사업의 내실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