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대전세계조리사대회의 아주 특별한 손님 (휴보,아로,조리사대회,휴머노이드,서비스,로봇)

 

올해 대전의 가장 큰 행사인 '대전세계조리사대회'에 아주 특별한 손님이 초대되었습니다.

눈길 끄는 특별한 손님이란 누구일까요? 바로 국내 최고의 휴머로이드 로봇 '알버트 휴보'와 서비스 로봇 '아로'입니다. 이들 로봇은 5월1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대회기간 동안에 개막식 행사장과 대전컨벤션센터 입구에서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에는 대회조직위와 한국과학기술원이 정부에서 국제행사로 공식승인된 행사에 로봇을 활용한 차별화한 첨단과학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의하고 이번 대회에 적합한 로봇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휴머노이드 로봇 '알버트 휴보'는 개막식 등에 등장해 참가자들을 환영할 예정이며, 서비스로봇 '아로'는 행사장 로비에서 참가자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행사안내및 대전소개, 기념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한국과학기술원에서대회에 적정한 콘텐츠 개발에 나섰습니다.

조직위는 국내최고의 지능형 인간로봇인 '알버트 휴보'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과학기술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세계 90여개 국의 외국인들이 모여드는 국제행사에 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하게 됨에 따라 첨단과학 도시 대전의 위상제고는 물론 우리나라가 IT강국임을 세계에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는 세계조리사대회에서 휴머노이드 로봇과 서비스 로봇이 참가자 및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 행사에서 유명 조리사를 만나고 세계최고의 음식을 맛보는 것 이외에 또 다른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