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1월의 핫뉴스. 2위] 대전 도안생태호수공원 조성 본격화



대전 도안생태호수공원 조성 본격화
올해 개발사업지구 지정… 시행자 실무협의 완료


대전시가 도안 생태호수공원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주변지역 개발을 통해 4,554억 원의 재원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19일 대전시에 따르면 도안 생태호수공원 조성을 위해 주변지역 85만 9000㎡에 대해 개발사업 지구지정 등 구체적인 절차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 중 38만 2000㎡(45%)를 호수공원으로 조성하고 잔여지 47만 7000㎡(55%)를 주택용지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사업 시행자는 사업의 공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전도시공사가 추진하는 것으로 실무협의가 마무리됐습니다. 

대전시는 주변의 월평공원, 갑천의 생태환경을 십분 고려한 모범적인 주거단지로 개발해 초 에너지 절약형 주거모델을 정립하는 계기로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대전시는 그 동안 도안 생태호수공원조성사업을 위해 국비확보를 추진해왔으나 국토해양부가 난색을 표명함에 따라 국비확보 방안도 갑천의 수질정화 기능 및 도안신도시 전체의 저류지 기능을 감안, 재해예방 효과 등을 부각해 4대강 지천 살리기 사업 등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국비확보 노력을 기울여 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올해 개발지구 지정을 위한 절차를 이행하고 내년 상반기 세부적인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하반기 사업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특히 현상공모를 통해 세계적인 친환경주거단지의 모델이 계획에 반영되도록 할 방침입니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호수공원을 조성함으로써 도안신도시와 갑천ㆍ월평공원간 생태적 완충기능과 시민 휴식공간 등을 확보하고 도안신도시의 초기 우수를 정화해 갑천으로 방류하는 수질개선기능도 함께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