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2011년 10대뉴스] 제10위 "대전시, ‘마이스(MICE)산업 메카’본격 추진"


"대전시, ‘마이스(MICE)산업 메카’본격 추진"

KOTRA(대한무역진흥공사)와 대전무역전시관 매매 MOU체결

대전시가 핵심 사업으로 추진 중인 마이스(MICE)산업 육성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31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대전무역전시관 부지(2만 9195㎡)와 전시관, 부속시설 등 전체를 278억 원에 인수하는 것으로 합의하고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지난 3월 2일 대전시와 KOTRA 양 기관이 대전무역전시관 매매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에 따라 7개 여월 만에 성사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이자 차세대 대표적 신 성장 동력산업인 전시·컨벤션 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세계적인 MICE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대전시는 엑스포재창조 사업 등과 연계해 향후 2만㎡ 이상의 중부권 최대 규모의 다목적 전시관을 건립해 세계적인 전시컨벤션 중심지구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무역전시관 매입으로 다목적 전시관이 건립되면, 전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대전컨벤션센터(DCC)와 연계한 대규모 국제회의 및 전시회 유치에 상당히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앞으로 KOTRA와 실무적인 인수협의를 거쳐 내년에 대전무역전시관 소유권을 이전받을 계획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