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온도를 높여라! 이웃사랑의 온도탑"



이웃사랑의 온도를 높여주세요
희망 2012 나눔 캠페인 출범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항상 이맘때면, 추운 겨울에 마음마저 더 추워지죠. 그런 우리내 이웃들을 위해, 우리가 이웃을 사랑하는 척도를 보여주는 사랑의 온도탑이 세워지죠. 올해도 역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설치한 사랑의 온도탑이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 및 캠페이출범식'이 열렸습니다.


이날의 출범식에는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 이상태 시의회의장, 김형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염홍철 대전시장은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많은 이웃의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며, 함께 나누면 나와 가족과 이웃 모두가 행복해 지는 만큼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큰 희망을 주기 위한 모금운동에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희망2012나눔 캠페인은 '나눔! 행복으로 되돌아옵니다'라는 주제로 이달부터 내년 1월31일 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되며, 사랑의 온도탑은 지난 2000년에 첫 등장을 하였습니다. 올해의 목표금액은 전년보다 6.6% 증가한 30억원이며, 3000만원이 모일 때마다 1℃ 눈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모금액 및 모금현황은 대전시청 남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캠페인의 참여는 방송사에 성금기탁 및 각 가정에 전달되는 지로용지를 통한 모금 그리고 고속도로 톨게이트 모금, 은행창구 모금 등을 통해 동참하실 수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의 계좌를 통해서도 기탁할 수 있습니다.

한편 대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올 한해 동안 난치병 어린이 돕기, 사회복지시설 지원, 소년소녀가장 및 결식아동 돕기 등으로 총77억원을 지원하는 이웃사랑 나누기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