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대전의 의료관광브랜드가 떴다!"



대전의료관광 브랜드 선포식, 컨퍼런스, 전시회 등 다양한 컨텐츠 구성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2011 대전의료관광&뷰티 국제컨퍼런스'가 오는 27~29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립니다. 과학의 도시에서 왠 의료관광 관련 행사가 열리는지 이상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번에 열리는 컨퍼런스는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전 세계의 의료관광 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의료관광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의료관광과 뷰티를 접목해 펼쳐지는 국내 처음의 행사로 세계 8개국 의료기관 및 유치업체, 뷰티관련 업체, 해외 에이전트, 의료기관, 언론사 등 총 2천여 명의 내․외국인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행사 첫날은 의료관광&뷰티 관련 전시회가 80개의 홍보부스에서 펼쳐지며, 홍보부스에는 대전지역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한국관광공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주특별자치도, 부산시 등이 참가합니다. 둘째날인 28일에는 개막식에 이어 오후에는 전 세계 의료관광 산업의 흐름 및 전망, 의료관광 성공 전략 및 차별화 전략, 의료관광 타깃시장(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분석 등 3개 분야 주제로 의료관광 국제컨퍼런스가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국내 의료기관 과 유치업체 관계자 및 해외에이전트는 1대1 비즈니스 미팅을 갖고 향후 한국 의료관광 상품개발 및 판촉을 공동 추진하게 되며, 또 대전 의료관광의 효과적인 글로벌 이미지 구축과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대전의료관광 브랜드'를 개발해 선포식도 가질 예정입니다.

29일 마지막 날은 부대행사로 의료관광 & 뷰티관련 전시회, 의료체험행사, 의료관광협력 MOU (충남대학교병원-중국 강소성중의원), 비즈니스 미팅, 의료기관 팸 투어, 뷰티관련 전시회 및 작품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서 처음 열리는 의료관련 행사를 통해 '메디컬코리아 대전'이 아시아 최대 의료관광 정보교류의 장으로 입지를 강화할 것이며 이번 컨퍼런스로 해외 주요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으로 새로운 시장개척 등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이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