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올 겨울에도 대전은 따뜻합니다"


19일,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연탄 및 김장, 백미, 난방유 등 전달


올 겨울도 대전에서는 따뜻한 소식이 들려옵니다. 바로 복지만두레 활동때문이지요. 대전시 복지만두레는 동절기를 맞이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2011 복지만두레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국 대사동 고지대 일대에서 펼쳐졌는데요, 이 행사에는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하여 복지만두레 회원, 대전 학사장교 총동문회, 대전시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행복 나눔 봉사'라는 주제아래 독거노인 및 장애가정 등 복지사각 계층 75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4000장과 김장김치 300kg, 난방유 500리터 씩을 전달하고 위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행사의 일환으로 23일 오후 2시에는 시청 남문 잔디광장에서 '사랑의 겨울나기 김장 나눔'행사도 같이 개최합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0월에 열린 한밭나눔대축제(10.8~10.9) 기간에 기업 및 단체들로부터 기부받은 성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대전시 복지만두레와 사회복지관협회가 주관하여 김장김치 20만kg을 담가 전달하고 연탄 60만장을 배달합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윤종준 대전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사랑의 겨울나기 행사를 계기로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대전시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의 계층들을 위해 종합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