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쇼핑은 서울에서, 관광은 대전에서!" (세계조리사대회)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 日 후쿠오카․오사카 현지 설명회 개최
충청권 연계 관광 상품으로 日관광객 유혹

내년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관광객 증대를 위해, 일본의 후쿠오카와 오사카지역에 대전세계조리사대회 대표단을 파견하였습니다.파견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일본의 후쿠오카와 오사카지역의 현지 여행사들과 언론사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는데요, 이번 활동은 일본관광객유치를 위한 목적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일본 후쿠오카ㆍ오사카 관광객 유치설명회'에 참가를 계기로 이루어진 것 입니다.


설명회는 후쿠오카와 오사카 두 지역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들 우리 대표단은 일본조리사협회는 물론 관련 단체들을 찾아 방문하여 내년 세계조리사대회에 관한 협조 요청을 하며, 개별적인 마케팅활동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오사카시청과 의회도 직접 방문하여 적극적인 협조도 요청하였습니다.

이번 일본방문을 통해 대전세계요리사대회를 중심으로 하여 대전 뿐만 아니라 충청권 여행 상품도 같이 공동기획하여 일본관광객들을 적극 유치할 계획입니다. 이에 대해 일본의 다이스케 호지나가 일본여행업협회 간사이 사무국장은 "조리사대회 행사기간이 공휴일이 끼어있어 황금연휴와 같은 기간으로 대전의 대표 관광명소인 온천과 음식을 연계한 여행프로그램을 기획한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현지 여행업계에 대전세계조리사대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엄수호 기획홍보본붖장은 "이번 설명회는 드라마 '대장금'이후 불고 있는 한식 한류열풍과 대전세계조리사대회를 계기로 충청권 관광콘텐츠와 연계하여 조리사대회에 많은 일본관광객을 유치하는 한편, 나아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있어 이번 설명회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습니다.

한편, 세계조리사대회는 1928년 파리에서 첫 대회를 시작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가진 음식올림픽으로써 내년 5월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대전컨벤션센터, 대전무역전시관, 갑천변 등 일원에서 '한국인의 손 맛! 세계인의 입 맛!'이란 주제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