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대전시, 에너지절약 촉진대회?!! No.1 되다!!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에너지절약 촉진대회에서 에너지절약 최우수기관을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는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7일 오전에 서울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리 '제33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에서 전국 16개 시ㆍ도 중에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국무총리'기관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대전시에서는 고유가 시대를 맞이하여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한 절약교육과 홍보에 중점을 두면서, '그린빌딩 인증제'와 '에너지 절약학교'운영,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는 '두발로 데이(day)' 등을 운영하는 한편, 청사에너지 절약정책에도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여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부터, 대전시 산하기관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형 제품 구매 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탄소캐시백'제도 운영과 경관조명 단속 등 에너지 사용제한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온 점들이 이번 경진대회의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대전시는 기존 정책들과 병행하여 내년부턴 '에너지 절약학교'를 현 80개에서 100개로 확대하며, 자율참여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승용차요일제'와 '탄소포인트제'를 적극 시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부터 시와 구의 공공청사 에너지 절감률이 전국 16개 특ㆍ광역시 중 전국 최고의 에너지 절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로 부터 27억원의 교부세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