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노인들의 따스한 겨울나기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령화시대를 맞아 노인 복지관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각종 질환예방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대전시와 충남대학교병원과 함께 손을 잡았습니다. 대전시는 충남대학교병원과 노인복지관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한 '노인보건의료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에 따라 충남대학교 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는 대전시와 각 구에 있는 노인 복지관을 순회하며 연간 1~2회 무료진료와 건강강좌를 함께 실시합니다.


무료진료는 건강삼당 위주로 진행되며,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등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강좌는 뇌졸증 예방교육 및 낙상예방, 운동법, 당뇨합병증 예방 및 관리, 심뇌혈관 질환예방법 등의 강좌들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최근 노인성 만성질환으로 인한 의료비 증가와 홀몸 노인들의 고독사(孤獨死) 등 노인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노인복지관의 역할이 중요해 졌으며, 이번 충남대학교병원과의 보건의료서비스 업무협약을 계기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대전시 노인복지관은 대전시의 노인복지관 1곳과, 각 구의 노인복지관 5개소 등 총 6개소가 있으며, 하루평균 3,400여명의 노인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