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염홍철 시장, 대덕구 '주민숙원사업' 지원약속



4일, 금요민원실 … 대덕 회덕어린이집과 오정동 35통 잇따라 방문

염홍철 시장은 소외계층 민원해결을 위한‘금요민원실’운영 일환으로 지난 4일 대덕구 회덕어린이집과 오정동(35통)을 잇따라 방문해 주민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주민숙원 사업 등에 대한 해결을 약속했습니다.

이날 첫 번째 방문지인 회덕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노성주 회덕어린이집 원장은“읍내어린이 놀이터는 설치된 지 20년이 지나 놀이기구의 노후화는 물론 바닥의 모래가 얕아 항상 어린이들의 안전사고에 노출돼 있어 불안하다”라며“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에서 놀이터를 개보수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습니다.


또 박학래 효자지구환경개선사업 주민대표는“읍내동 240번지 일원이 지난 2007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됐으나, 4년이 지난 현재까지 미착공 상태”라며“효자지구환경 개선사업이 빠른 시일 내 착공할 수 있도록 시에서 힘써 달라”고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해 염 시장은 “대전은 전국 16개 광역시‧도중 보육예산이 가장 높은 도시지만 실제 엄마들이 느끼는 보육정책은 미흡한 부분이 많아 보다 적극적인 보육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한 뒤 “읍내어린이 놀이터는 무엇보다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이 우선인 만큼 개보수 사업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아울러 염 시장은“대전에는 추진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은 6개 사업으로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재정여건으로 사업이 중단된 상태”라고 설명한 뒤 “ 이곳 효자지구도 그 중 한 지역으로, 앞으로 중앙정부와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건의하는 등 빠른 시일 내 착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방문한 오정동(35통) 주민과의 대화에서 이춘규 통장은 “한남 고가차도 정비사업이 지난 10월 준공되면서 고가차도 아래 공터가 생겼다”며“이곳에 주민들이 휴게시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동기구 및 벤치 등을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습니다.

염 시장은 “한남고가차도 아래에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여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운동기구 등을 설치해 주민들이 한남대학교 운동장과 연계,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전천후 편의시설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금요민원실’은 지난 2월부터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시정에 담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 36회 걸쳐 91건의 건의사항을 수렴해 시장이 직접 시민의 고충 및 숙원사업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줌으로써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