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염홍철 시장,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수상



5일,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관‘전국여성대회’서 수상 … 여성 권익향상 기여

염홍철 대전시장이 여성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정숙)주최로‘제47회 전국여성대회’가 5일 오전 11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전국 여성지도자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여성의 권익과 지위향상 및 양성평등 실천에 크게 기여한 단체장에게 수여하는‘우수지방자치단체상’을 수상했습니다.

 
염 시장은 관선과 민선 세 번에 걸쳐 대전시장직을 수행하면서 전국 최초로 양성평등 헌장을 제정해 현실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해 남녀의 동등한 참여보장에 앞장서 왔으며 옛 시장관사를 시립어린이집으로 바꿔 시민을 위한 복지공간으로 활용했습니다.
 

또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영유아 보육수범도시 대전 선포와 함께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 공공형 어린이집 시범사업 운영 등 여성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매진해왔습니다.
 

특히 여성과 가족의 새로운 정책 발굴을 위해 여성정책전담기구 설치 및 대전 여성정책의 방향을 이끌어갈‘대전여성발전비전’을 선포하는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구현을 위해 다양한 여성 친화적 정책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염홍철 시장은“이번 한국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의미 있는 상을 받아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라며“앞으로도 여성들이 사회 각계에서 실질적인 여성지위 향상을 위해 정책을 발굴하는 등 더욱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