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동장 역할, 시정과 구정의 얼굴, 염홍철 시장, 동장워크숍 시정 특강




동장 역할, 시정과 구정의 얼굴
염홍철 시장, 동장워크숍 시정 특강




염홍철 대전시장은 13일 인재개발원에서 대전시 77개동 동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동장워크숍 특강에서 “동장은 시정과 구정을 잘 반영하면서 그 지역 주민들이 바라는 인품 또한 요구되는 어려운 자리”라며 “그동안 일선 동장들의 애로와 숨은 노고에 감사하다”고 격려했습니다.


또한 염시장은 “동장은 때론 시장, 구청장을 대신해서 대민행정을 펼쳐야 하는 경우가 많아 동장의 역할이 곧 시정과 구정의 얼굴이자 인격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전제하고 “동장은 시정과 구정에 누구보다 밝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염시장은 무상급식, 세종시, 과학벨트 등 그동안 주요현안에 대해 추진과정, 비전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시작할 때는 많은 논란과 어려움도 있었지만 시장인 본인은 처음부터 부정적인 생각이나 큰 걱정을 하지 않았다”고 말하며 “이는 모든 일은 상식과 순리대로 진행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해 놓은 도시철도 2호선의 경우도 대다수의 대전시민이 바라는 대로, 상식과 순리대로 잘 추진될 것으로  믿는다”고 자신감을 표했습니다.


염시장은 또 “과학벨트 조성, 세종시 건설, HD드라마타운 조성 등으로 대전의 미래는 밝다”고 설명하고 “여기에 회의, 관광, 영상 등 마이스 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내년에 개최할 세계조리사대회와 푸드&와인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 발전시켜 나가면 사람이 많이 모이는 부자도시 대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또한 내년도 시의 역점시책인 △골목길 재생사업, △동별 합창대회에 동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음식물종량제 등 당면사항 설명, 시장특강, 건강관리요령, 주민센터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