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월평공원/팸투어/대전서구/대전데이트코스]월평공원에서 느끼는 아름다운 자연의 정취

 


 

월평공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동에 위치하고있으며 서대전여고 바로 뒤쪼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대전블로그 기자단 팸투어 경로중에 월평공원이 있어서 가벼운 산행을 시작하였씁니다.
도심속에 이렇게 좋은 산이 존재하고 있었다는것은 처음 알았어요.
월평공원은 도솔산을 오르는 약 한시간여 코스정도 되구요 중간에 내원사와 약수터가 있어서
가볍게 산책 하기도 좋습니다. 시원한 약수 한입 들이키고 나면 정말 시원합니다.
내원사는 그렇게 큰절은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매력이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하늘로 금방이라도 날라갈것 같은 풍경에 매달린 물고기와  코스모스 그리고 사람들이 소원을 빌며 쌓아놓은 돌탑과 아기자기한 동자승 인형들이 너무귀여워요^^

중간중간 토란잎도보이고 소나무 숲길이 있어서 운치도 더하고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도 한들 한들 피어있는 멋진 길이였습니다.
정상인 도솔산 에 오르면 대전 시내가 한번에 보이지요
이번 도안신도시지역도 보여서 나중에 이곳이 아마도 야경명소로 자리잡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씁니다.
도솔산 정상에서 맛보는 아이스크림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아이스크림과 계란을 산정상에서먹으니 더행복했어요.
특히 누가 사주셔서 더 맛있었어요^^
산행시 쓰레기는 되가져오는 센스를 발휘했습니다^^

월평공원은 1990년에 조성계획을 결정한 공원으로 면적이 3,994,734㎡로 서구 근린공원중 가장 규모가 큰 공원이다. 이곳에는 월평산성이라고 불리우는 백제시대의 산성이 있는데 둘레가 약 400m이고, 계곡을 싸고 있는 포곡식(包谷式) 석축산성이다. 이곳에서 출토된 유물로는 백제계의 단열파상문, 토기편이 많고 조선시대 백자편도 약간 출토되고 있으며, 1989. 3. 18 대전직할시 기념물 제7호로 지정 관리하고 있다. 또한 월평공원내에는 "내원사"라는 암자가 있고 산중턱을 지나면 약수터가 위치해 있어 등산하는 주민들이 많은 이용을 하고 있다. 등산로, 간이체육시설, 8각정자 및 6각정자, 갈마도서관, 양궁장, 싸이클경기장 등도 있고 9개소의 약수터가 있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출처 : http://www.daejeon.go.kr/dj2009/tour/attraction/01/attraction.01.001.action?bmode=read&idx=359&id=TL0000129&pageNo=1&rowNum=5&sTarget=name&sTxt=월평공원&d_gu=&d_code=C0101&sort=



대전블로그기자단 천상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