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 우수시장 상품전시회, 대전시청서 내달 5~7일까지 열려





대전 우수시장 상품전시회, 대전시청서 내달 5~7일까지 열려
지역 전통시장에서 특화상품 전시 … 고객과 상인 만남의 장 열어



대전 전통시장의 특화상품들이 한자리에 모이는‘대전우수시장 상품전시회’열립니다.
대전시와 중소기업청, 시장경진흥원이 주최하고 대전상인연합회(회장 석종훈)가 주관하는‘제1회 대전우수시장 상품전시회’가 내달 5일 오후 2시 시청 남문광장에서 각급 기관․단체장 및 상인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오는 7일까지 성대하게 펼쳐집니다. 

< 대전 유성5일장의 풍경 >

이번 전시회는‘시청에서 만나는 오감 만족 우리시장’이란 주제로 총 50개 부스가 설치돼, 관내 전통시장에서 우수한 상품 및 지역특산품 등이 출품 전시‧판매되며, 이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질 좋고 저렴한 상품과 먹거리 등을 제공하며, 특히 이번에는 대전시와 상생교류협력을 위해 금산인삼시장의 특산물인 인삼(홍삼, 수삼)과 논산 강경의 특산물인 젓갈류 등을 현지에서 직송 판매하는 코너도 운영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오감을 느낄 수 있는 반짝 시장(경매), 달고나(띠기), 찾아가는 디자인, 미술체험 등 옛 정취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고, 이 밖에도 흥과 볼거리 제공을 위해 한국무용 및 통기타가수 등을 초청하고 사물놀이, 밸리댄스, 품바공연, 실버댄스, 즉석노래자랑, 우리시장 스타킹 등 다채로운 공연 특설무대도 마련됐습니다.

한편‘대전우수시장 상품전시회’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은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으로부터 자매결연사업 및 장보기행사 등 그동안 전통시장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참여, 상인교육관 개설로 상인의식 선진화 등 타 지자 체장보타 많은 지원과 성원에 적극 앞장서 준 것에대한 감사패를 받게 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