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전화하는 순간 시작되는 응급의료 서비스 1339"




"전화하는 순간 시작되는 응급의료 서비스 1339"


"전화하는 순간 시작되는 응급의료 서비스 1339"
"1339 대전응급의료정보센터"에서는 추석 연휴기간 11일(일)~13일(화) 동안 대전, 충남ㆍ북 지역 시민들이 병ㆍ의원이나 약국을 찾을 때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비상근무체계를 수립하여 시행합니다.

이를 위해 보건소, 의사회 및 약사회로 부터 추석 연휴기간 중 대전, 충남ㆍ북 지역의 시ㆍ군별로 당직의료기관ㆍ당번약국명단을 통보받아 대전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1339dj.or.kr]에 게재하며, 유ㆍ무선 전화는 [국번없이 1339]로 걸면 직접 안내를 해 줍니다.


"추석 연휴기간 중 당직의료기간 및 당번약국 안내
보건복지부 및 각 시ㆍ도에서 연휴기간동안 의료의 공백을 방지하기 위하여 지역 의사회 및 약사회의 협조를 얻어 당직 병ㆍ의원과 당번약국을 운영토록 하고 있으며, 이에 정보센터는 감기, 배탈 등 가벼운 질환이 발생하였을 경우 연휴기간 중 휴업한 병원에 찾아가거나 일일이 확인 전화하는 불편함을 덜게끔 1339응급의료정보센터로 전화하여 당직 병ㆍ의원 및 당번 약국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응급처치지도 및 질병상담 서비스"
응급상황에서 환자나 보호자가 시행할 수 있는 응급처치에 대하여 지도합니다. 24시간 전문의사가 상주하여 직접 의료지도를 함으로서 환자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응급처치지도 및 질병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응급환자를 후송하는 구급대원에게도 의료지도를 제공합니다.

"구급차 출동연결"
상담도중 구급차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119구급대 및 민간이송단체 구급차와 연결해주며 또한 병원에서 타 병원으로 환자를 이송하는 경우에도 구급차를 연결하여 줍니다.


"전화하는 순간 시작되는 응급의료서비스 1339"
☞ 추석 연휴기간 24시간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안내
응급처치지도 및 질병상담, 구급차연결
대전응급의료정보센터 ☎ 국번없이 1339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