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가을엔 너무나 쉽게 배우는 과학의 세계로 떠나요!





가을엔 너무나 쉽게 배우는 과학의 세계로 떠나요! 
 


과학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2011이 대전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의 유치성공을 기념하고, 또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노벨상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노벨상의 꿈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오는 10월6일 부터 10월9일까지 4일간 대전엑스포과학공원 등 일원에서 과학과 문화가 어우러진 융합형 과학체험축제를 개회한다고 합니다.


이번축제에는 80여개의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고 100여개의 과학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할 예정입니다. 세부사항으로는 노벨상의 대한 뜻과 의의를 알리고 근본적인 이해를 도우며, 과학분야별 노벨상 수상자들의 업적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게 행사프로그램에 스토리텔링기법을 도입하였습니다. 체험행사는 대덕연구단지 내 정부출연기관 9개 기관이 참여하고 첨단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로봇사랑동호회 등 7개 동호회가 운영하는 과학체험프로그램, 대전충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기초과학교실, 화학으로 이루허진 세상, 인간과 공존하는 친환경 세상체험, 기후변화, 재난, 안전 체험등...과 더불어! 스포츠 과학, 전통놀이를 통한 과학체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아...참 많기도 하네요.



특별행사는 과학자와 소통하는 초청강연 등 과학토크박스가 구성되었고, 부대행사로는 대전발명경진대회 수상작 전시(50여종) 및 특허출연한 디자인브랜드 우수작 전시, 17개 정부출연기관 첨단과학이 전시되었으면, 또한 탐방행사는 차량타방(5개 정부출연기관), 자전거 투어(대덕특구 일원), 도보탐방(대덕 사이언스 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리고 문화행사로는 사이언스 매직쇼와 환경콘서트, 퓨전악기 및 비보이 공연, 거리극, 아이언맨 퍼포먼스, 마술 등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아.. 너무나 많네요. 정말 이렇게 많은 행사에 참여하려면....이건 즐거운 비명을 질러야 하나? 고민되네요.. 너무 많은 행사로 인해 무엇을 참여할 지 참 즐거운 골치아프겠어요^^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2011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주관으로 이번 축제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명실상부한 대전을 대표하는 최고의 과학축제로써 청소년들에게는 다양한 과학체험의 기회가 제공되고, 또한 많은 참가자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남길 것으로 기대되네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