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 [8월의 핫뉴스 5위] 대전시, 대학창업300프로젝트 성과‘가시화’ ★


대전시, 대학창업300프로젝트 성과‘가시화’
벤처 지정ㆍ매출 2억원 돌파 기업 잇따라 탄생



대전시가 추진중인‘대학창업300프로젝트’사업이 전문가들의 중간평가 결과 가시적 성과를 내는 기업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대전시에 따르면‘대학창업300프로젝트’에 선정된 100개 기업 중 44개 기업이 사업자등록을 마쳤으며, 이중 23개 기업이 매출을 올리는 등 대학생으로서 자부담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 20%의 사업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창업지원금 집행률 50% 정도의 중간평가 결과로 창업이 진행되면서 매출액 및 사업화 성공기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 평범한 학생에서 창업 8개월 만에 벤처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이 배출되는가 하면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 정부과제(대기업·공공기관 등이 중소기업에 개발을 제안한 과제) 수행으로 매출 2억 원이 넘는 기업이 탄생했습니다.

 
벤처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시 지원금 2천만 원으로 창업을 진행해오다 기술신용보증 4천만 원, 엔젤투자 4천만 원 등을 확보했으며, 구매조건부 정부과제 선정기업 또한 시 지원금 2천만 원으로 정부과제 등을 수행하면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김성철 시 기업지원과장은“창업성공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경영 컨설팅 및 창업투자자를 알선할 계획”이라며“사업화 성공률 제고를 위해 공모를 거쳐 사업비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대학창업300프로젝트’지난해부터 지역대학내 참신한 창업아이템과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으나 자금부족 및 창업지식이 부족한 지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창업 자금과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예비창업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계획의 타당성을 평가해 1개 기업당 최대 2천만 원까지 창업자금을 지원받고 기업가 정신, 재무, 세무교육은 물론 사업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창업준비 공간 등도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기업지원과(☎600-3797) 또는 대전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영지원팀(☎867-400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