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도시형자기부상열차 시승 체험 일기



지난 8월 12일 블로그기자단의 자기부상열차 시승 체험이 있어 다녀왔다.

대전시 유성구 신성동 한국기계연구원내에 들어서자 지상에서 약  3~4m 높이에 깔아 놓은 열차의 철로를 보니 

자기부상열차를 타면 저 멀리 미래의 세계에 내려 줄 것만 같았다.






 

열차의 기관실이 객차와 오픈되어 있어 운전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고

저 멀리 뻗은 하늘 길을 보니 신비로웠다.





함께 간 기자단은 기찻길을 바라보거나 취재 촬영을 하기 위해 카메라 세팅하기에 여념이 없었다.




 

열차를 타기 위해 역으로 향했다.

시험용 역이라서 그냥 뼈대에 가림막만 얹져 놓은 작은 역이었다.






드디어 열차를 타고 기찻길을 달리기 시작했다.

기찻길은 나를 하늘로 미래로 빨아들이는 것 같았다.




 

매주 금요일에는 일반인들이 시승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개방해 두어

방학을 맞아 어린이들과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지금은 저 노란 자기부상열차가 지금은 2량밖에 안 되지만

대전시에 실용화 된다면 6~8량까지 늘릴 수 있다고 하였다.




 


기관사 옆에서 아이들의 신나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인다.





시승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도 하는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이 즐겁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승객들이 찾아와 자기부상열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았다.


:
:
:

도시형자기부상열차는
친환경성 - 저소음, 저진동, 무분진의 환경친화적 교통수단
주행 성능 - 레일과의 비접촐으로 우수한 주행능력
안전성 - 열차 탈선, 전자파 등의 위험요소가 없는 안전한 교통시스템
경제성 - 최소의 비용으로 효과적인 건설 및 운영이 가능 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대전블로그기자단 도경숙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