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 미래를 알고 싶다면, 일루오세요~!! 미래의 첨단기술들이 쫘악~!! ★




미래를 알고 싶다면, 일루오세요~!! 미래의 첨단기술들이 쫘악~!!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첨단과학관



대전엑스포... 음... 지금은 과거의 영광에 비하면 그야말로... 참... 그렇죠!! 그래서 그래서!! 다시 옛 영광을 누리기 위해 엑스포재창조사업이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러기 전에 현재 엑스포를 둘러보고, 첨단과학관도 둘러봤습니다. 단과학관, 말그대로 첨단과학기술들의 현황들을 보여주는 전시관인데요. 이 전시관의 최대 장점은 누가 뭐래도!! "무료입장"이라는 겁니다. 정말 첨단과학기술을 공짜로 본다는거... 실로 놀라운겁니당!! 자 ~ 그럼 들어가 보겠습니다.

첨단 과학관의 들어가기 전 입구입니다. 바로 정면에 엑스포의 상징적 건물인 한빛탑이 보이죠?




들어가다보면, 저런 기술들도 있던데.. 지금은 상용화된 기술이잖아요.. 약간 좀 변경했으면 좋으련만..아쉽네요.


우리나라 기술로 만든 최초의 인공위성 나로호입니다. 실패로 인해 엄청난 비난을 들었던 나로호죠. 하지만 이렇게 쉽다면, 누구나 다 만들수 있었겠죠?






일본의 대지진으로 인해 방사능이 유출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된 원자력발전이죠. 그런데 우리나라의 원자력발전은 일본과는 달리 더 안전하다고 하네요. 위의 사진 모형처럼 되어 있다는데요.


세계의 지질현황을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굵은 선으로 표시된게 해양지각판인데요. 그 주변과 그 지역에는 화산과 지진활동이 활발하다고 합니다. 일본이 그러한 지진대에 속해서 그런지 지진도 많고, 화산도 많죠. 최근 일본의 행태로 봤을때 안타깝게 여겼던 일본대지진이 지금에 와서는 왜 전혀 안타깝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