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7월의 핫뉴스2위] 엑스포시민광장, 시민 품으로! (과학공원/남문광장/엑스포)




[7월의 핫뉴스2위]
엑스포시민광장, 시민 품으로!
축구장 2개 크기… 국내 최초 무빙쉘터 시설 첫선



엑스포시민광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되어 시민들에게 본격적으로 개방됩니다.
대전시는 7월 29일 오후 6시 엑스포시민광장 공연장에서 엑스포시민광장 개장식과 축하공연을 개최하고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엑스포시민광장은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큐브형 건물 1棟과 연면적 14,000㎡ 축구장 2개 크기의 광장을 갖췄다. 특히, 가로 45m, 세로 45m, 높이 21m의 무빙쉘터(3개)는 특허 등록된 전국 최초의 건축물로 우천 등 날씨에 상관없이 공연 및 레저(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활동이 가능하도록 조성됐습니다.

또 3천석 규모의 야외 공연석과 가로 15m, 세로 7.5m 크기의 대형 LED 전광판 등의 공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분수대는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부대시설로 카페테리아, 매점, 자전거 대여소 등이 있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됩니다.

대전시 관계자는“엑스포시민광장이 문화예술 공연 등을 통한 새로운 광장문화의 창출로 인근의 갑천, 엑스포다리(야경), 한밭수목원, 시립미술관 등과 연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엑스포시민광장은 종전 엑스포남문광장을 시민들의 공모를 통해 새롭게 명명 됐으며, 총 198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2월 착공, 1년 4개월여의 공사 끝에 탄생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