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충효교실 드디어 문열다!!
야~ 여름이닷!!
기나긴 장마가 끝나고, 하루만에 뜨거운 햇빛이 내려쬐는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름이면, 옛날부터 우리 학생들에게 전통예절을 가르치는 예절학교가 있었죠. 특히나 요즘 텔레비전에서도 버릇없다는 요즘 어린이들 청소년들! 이런 말이 자주 나오는데.. 안타깝죠..
이런 우리의 옛 예절과 더불어 충효를 가르치기 위한 여름방학 충효교실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거 보시는 부모님들의 아들, 딸님들은 긴장하세요!! 이번에 열리는 여름방학 충효교실은 7월18일부터 8월12일까지 한달가까이 열린다고 하네요. 충효교실은 인구가 많은 대전의 특성상 한곳에서 하기에는 그 수요를 감당해내기 벅찬게 사실! 따라서 4곳으로 분배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충효교실에서는 우리 옛 조상들이 배우던 명심보감과 사자소학, 예절교육 및 유적답사 등을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우리 청소년들... 요즘 선비 선비하니까, 뭔지도 모르는 학생들이 참 많던데... 지덕체를 겸비한 선비들의 학문과 중요덕목을 익혀 선비정신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교육이 실시됩니다.
여름방학 충효교실은 대전내에 4곳에서 열리는데, 회덕향교의 향교회관, 진잠향교의 양영루와 명륜관, 남간사유회의 우암사적공원내에 있는 명숙당,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균관유도회대전본부의 오류동 삼성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운영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참여를 원하시는 학생 또는 학부모님들은 직접방문하거나 문의하시면 됩니다.
회덕향교(042.625.5565) / 진잠향교(042.543.1811) / 남간사유회(042.257.7693) / 성균관유도회(042.861.3927)
여름방학 충효교실은 어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남간사유회와 성균관유도회에서도 전통문화 시민강좌란 이름으로 개설중이니 수준 높은 한학을 배우고 싶다면,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