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명소] 한밭수목원에서 꽃잔치가 열립니다. 어서 어서 오세요 (한밭수목원/대전명소/전시회]





전국에서 가장 크다는 대전에 있는 한밭수목원에서 꽃들의 향연이 열립니다. 이번 꽃잔치(?)에는 우리나라 꽃 이외에도 해외의 다양한 식물들도 전시되어 "아~ 세상에 이렇게 많고 신기한 꽃들도 있었구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식물들도 전시되고, 우리 꼬맹이 어린이들에게는 정말 교육의 장이 되고, 어른들에게는 옛 향수와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꾸며졌습니다.



올해로 8살을 맞이하는 전시회는 숲속에 사는 야생화와 전통생활식물 그리고 덩굴식물과 수생식물....선인장 등 다양한 다육식물 전시장도 운영하며, 수목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정말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하고자 열심히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분명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겠지요^^ 이번 전시회에 나오는 전시품의 종류만 해도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데요, 우리꽃에는 도라지 외 159종과 "전통생활식물은 목화 외 69종, 그리고 다육식물은 금호 외70종, 수생식물은 수련 외 5종, 일년생초화는 과꽃 외 16종이 전시되어 모두 319종 3,734점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도심 속에 어마어마한 수목원이 있는 대전은 농촌의 정취와 숲속의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써 더위와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는 재충전의 기회와 휴식공간이 제공되고, 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에게는 가족과 함께 수목원을 찾아 우리 고유의 식물들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자연체험학습이 될 것입니다.

대전의 한밭수목원은 연중 휴일없이 문을 활짝 열고 있는데요, 여름철에는 오전5시부터 밤12시까지 개방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