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관문 대전역을 마주한 곳으로 오랜 역사를 가진 명소들이 많은 동네입니다.
동네의 면적이나 인구는 작지만 세월의 관록이 묻어있는 곳이랄까? 개인적으로 저의 고향이다 보니 좀 더 자세히 세월의 흔적을 알 수 있는 곳이죠
대전역을 등지고 중앙로를 따라 우측으로 자리했구요 대전천을 경계로 합니다. 옛날부터 교통의 중심이라서 많은 노선버스들이 지나고 지하철의 개통으로 더욱 접근성이 좋아졌습니다. 중앙로에서 가장 눈에 띄는 '한의약거리' 조형물이 바로 눈에 들어오구요. 한의약거리는 서울 경동시장과 대구 약령시장, 대전 중동 한의약거리를 전국 3대 한의약거리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현재 약100여개 정도가 성업중이구요 한약방과 한의원,탕제원이 성업중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다른 곳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약을 짓고 약재도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앙로변에 있는 한의약거리입구 상징물이구요.
3대째 이어서 운영하고 있는 중도한약국도 보입니다. 골목안으로 모여있는 한의원과 약방,약방앗간들이 보이구요.
중동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유명한 음식점들이 있죠 중동에선 역사가 최소 30년이상은 돼야 명함을 내밀 수 있습니다. 50년 넘은 곳도 많구요
자 ~ 대표적인 음식점들입니다.
맨위의 한밭식당은 설렁탕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떨치던 곳이죠? 지금도 여전히 성업중입니다.
중간에는 대전하면 두부두루치기도 유명한 식당들이 있는데요 그 중 한곳입니다. 별난집 이곳도 예전의 추억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맨아래는 칼국수집의 원조격이죠 신도칼국수입니다. 삼대째 전통칼국수도 같은 친척이라고 하던데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번에 소개하겠습니다.
중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가 또 있는데요 바로 건어물시장입니다.
한건물에 모여있는 곳도 있구요 주변으로 각자의 전공?? 을 취급하고 계시죠 품질이나 가격면에서 아무래도 월등하다는 거죠
한결같이 자리를 지켜온 제일교회도 있습니다. 주말이나 예배가 있는 날이면 여전히 많은 신도분들이 찾으시죠 아~ 또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아카데미극장'입니다.
요즘의 멀티플렉스 상영관들이 생기기전에는 대전 최고의 극장중 한 곳이였는데 물론 아카데미극장도 지금은 멀티플렉스로 상영을 합니다.
대전역과 지하철이 가까우니 주변에 오셨다가 영화한편 보는것도 추천합니다.
가을이면 은행잎이 노랗게 물들어서 장관을 이루는 지난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곳 중동 맞은편의 중앙시장이나 대전역을 가실때 한번 들러서
몸에 좋은 한약도 짓고 장수음식점에서 식사도 한끼하면 어떨까요? 다음번엔 간략하게 소개한 곳들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