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자전거는 이렇게 타슈~




자전거는 이렇게 타슈~



요즘은 환경을 중요시하며, 또한 건강을 위해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전에도 이런 자전거를 시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게 하기위해, 타슈라고 하는 자전거를 설치했죠. 그래서 도심에서 지하철근처에서는 쉽게 볼수 있는 대전의 명물로 떠올랐는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를 타기 위한 '자전거이용 이렇게'라는 자전거이용자들의 지침서를 발간하였답니다. 이 책자에서는 자전거이용의 좋은점과 도로에서의 자전거운전자의 권리와 의무,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과 습관 및 점검과 관리방법 등 자전거이용 초보자들에게 아주 유익한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자는 앞으로 주부 및 노인층을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 교육과 자전거 시민단체에서 운영하는 자전거교실의 교재로 활용되는 것은 물론, 주민센터에도 비치해서 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볼 수있게 한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발간하는 책자를 통해 보다 밝고 건강한 자전거 안전문화가 정찰되며, 홍보 및 시설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고 합니다. 또한 전국에서 처음으로 자전거안전 TV 홍보방송도 하고,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캠페인과 함께 자전거도로의 시설물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고 하니 앞으로 대전은 전국에서 자전거타기 가장 좋은 도시가 될 지도 모르겠네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