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는 그다지 작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ㅎㅎ..이곳 정말 늦게 포스팅하지만 요 근래에도 가끔은 들르는곳입니다. 이곳의 이름은 바로 오시오 칼국수라는 곳으로 오시오..맛을 보여드리겠소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까지 준비가 되어 있어서 한여름에 이곳에 오면 나름 뜨거운 햇살을 몸으로 바로 느낄수 있을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 국물의 진함을 맛보려고 대전의 각지역에서..온지는 잘 모르겠지만 바로 앞에 아파트 단지가 있어서 그분들이 오는것 같습니다.
이곳을 가면 특이한것중에 하나가 이렇게 호박죽을 내준다는 겁니다. 호박죽은 한정식에서 맛봐야 할것 같은 생각도 들지만 괜찮군요.
먹음직스러우면서 방금담근듯한 김치도 이집의 자랑이죠. 칼국수와 참 잘 어울립니다. 오씨네 칼국수의 매운 김치도 궁합이 그럴듯하지만 이런 김치도 잘 어울립니다.
제가 대전에 칼국수집은 많이 가봤다고 생각하는데 이곳의 칼국수도 역시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멸치국물 육수같은것도 아니지만 시원한 맛을 낼줄 아는 음식점인것 같습니다.
대전 관평동에서 나름 가까운곳에 위치해서 그런지 이곳은 칼국수를 먹고 싶을때 가끔 찾는곳입니다. 아마 이곳에 가시는 분들은 아주 깊은 내공의 칼국수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수준의 칼국수를 맛보실수 있을것이라는 추천을 해드립니다.
△ 상호 : 오시오 칼국수△ 메뉴 : 칼국수 (6,000)
△ 예약 : 042-822-1016
△ 주소 : 대전시 유성구 하기동 345-1
△ 주차 : 이면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