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

사이언스데이에서 과학을 체험하다 제2편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제 26회 사이언스 데이가 4월9일 10일 이틀간 열립니다.

 

종합전시 연구실에서 도자과학체헙이 잇었습니다.

도자기를 직접 빚어보는 체험을 하고있더라구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은 엑스포 근처에있습니다!

 

 

마이크로의 세계부스에서는 박사님이 바이러스에 대해서 설명 하고계셨습니다!

 

 

학생들이 집중해서 듣고 잇어서 방해 않돠게 찰칵!

 

 

이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집신벌레입니다!!!!!!!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이렇게 노트북 화면으로 볼수 있게해 놧어요.

집신벌레를 현미경으로 이렇게 직접 보다니 신기햇어요!

조금 징그럽기도 햇어요!

 

 

국립중앙과학관 창의과학교실체험 부스에서 는 태양빛에 변하는 UV매직 비즈만들고 있었습니다!

 

 

나무곤총만들기를 하고잇었습니다!!!

 

 

우성고발명동아리 무전기 손전등 만들기 부스가 저는 제일 좋았습니다!

 

 

부스앞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열정적으로 설명해주는 우성고 여학생!!!

 

 

체험하려는 학생들에게 설명을 친절히 해주는 우성고학생들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들으려는 학생에게 열정적으로 설명해주는 우성고 여학생

 

 

설명 하는데 부끄러워 하는 모습이 역력햇지만 열씸히 설명하는 우성고학생

 

 

직접 시범을 보여줘서 다들 쉽게 따라할수 있었답니다

 

 

밖에서는 진행요원까지 있어서 편하게 관람을 유도하고 있었습니다.

 

 

버드내중은 정전기 벨을 만들었어요!

 

대전과학고에서는 태양흑점 관측및 달위상변화 관찰판 만들기를 했어요.

 

 

태양흑점은 직접보면 눈이 상하기 때문에 특수한 필터를 사용합니다

 

 

저도 구슬 아이스크림 만들어보고싶어요 ㅠㅠㅠ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발명동아리에서는 과학발명품 로봇체험을 했습니다.

 

 

 

태양광을 이용해 로봇들이 철로를 따라 움직였습니다!

 

 

 

순천 왕운초의 날아라 호랑나비 부스는 노래부터 독특했습니다.

김흥국의 호랑나비야 날아봐~~~ ㅋㅋㅋㅋㅋㅋㅋㅋ 가사가 들려서 빵터졌어요.

진짜 호랑나비인지는 가셔서 직접 보시면 알거에요 우훗훗훗

 

 

어린 학생들이 직접 진행요원으로 나사서 과학체험 활동 부스에 잇는것을 보니 대견했습니다!!!!

참가한 학생들도 큰 경험이 되었을 거에요!

 

 

 

서울 오류초에서는 나만의 스트레오 헤드폰만들기를 하고잇었어요.

종이컵을 재료로 해드폰을 만드는것인데 너무 신기했어요!

 

 

서울 양진초에서는 지각변동 Kaleido Cycle 로배워봐요

칼레이도 사이클은 다면체 전개도입니다 오홋홋홋

옛날에 종이로 만들었던 동서남북 게임 같앗어요!!!

 

 

칼레이도 사이클로 만들면 이렇게 모빌처럼 예쁘게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