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따스한 햇날이 내리쬐는 봄날의 봄나들이! [나와유의 오감만족/대전여행/전국여행/여행명소]





따스한 햇날이 내리쬐는 봄날의 봄나들이!



어느덧 겨울이 가고, 새봄이 찾아오고 있어요. 겨울이 봄을 시샘하듯 꽃샘추위로 부들부들 떨고요.. 봄날이 되면, 소풍의 계절이기도 하죠. 어디로 갈까? 고민도 되고요. 보통 소풍하면, 예전에는 집에서 김밥도 싸고 도시락도 싸고 그랬잖아요. 하지만 요즘은 김밥집들이 많이 생겨서, 예전에는 그냥 김밥만 싸서 갔는데, 지금은 치즈김밥, 쇠고기김밥, 참치김밥, 김치김밥 등..셀수 없이 많잖아요.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김밥도 도시락세트도 팔구요. 얘기가 잠시 딴곳으로 새어버렸군요.
다시 서론으로 돌아가서, 봄이 되었으니 여러분들의 소풍을 떠날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엑스포, 정부대전청사,,, 대덕연구단지... 대전하면 보통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지 않나요? 그동안 대전은 과학이라는 단어에 너무 익숙해서인지, 관광이나 명소와는 사뭇 멀어져 보였는데... 대전도 살펴보면 볼거리도 먹거리도 많다는 사실 아시나요? 대전의 볼거리 3군데를 살펴보죠.




1. 메타세콰이아나무가 우뚝 선 장태산자연휴양림

위치 : 대전광역시 서구 장안길 353 일원
교통 : 시내버스 22번(배차간격70분, 서부터미널→도마4가→신원상가→가수원4가→흑석동→장태산자연휴양림)
소개 : 장태산은 전국최초로 민간인이 조성한 숲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지난 02년에 대전시에 인수된 후 리모델링 된후 새롭게 재개장하였습니다. 장태산은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보통 산림과는 달리 외래나무들이 우뚝 쏟아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대전8경 중에 하나이기도 하지요









2. 도심 속 푸른 녹음 보문산공원
위치 : 대전광역시 중구 대사동 일원
교통 : 시내버스 108번(25분), 119번(14분), 313번(14분), 618번(23분), 619번(14분), 620번(16분)
소개 : 보문산은 아주 오랜 옛날 보물이 묻혀 있는 산이라고 해서 보물산이라고도 불리면서, 보문산이 되었는데요, 이곳에는 여러문화재들과 함께, 대전 최초의 놀이공원이 들어선 곳이기도 하지요. 최근엔 아쿠아월드가 개장하면서 더더욱 주목받고 있구요, 또한 도심속의 푸른 녹음을 느낄 수 있는 가까운 위치에 있으면서, 산정상에는 보문산성이 있어 대전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가 있습니다.







3. 계룡산의 갑문, 동학사

위치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교통 : 107번(배차간격15분, 대전역→오룡역→롯데백화점→경성큰마을→대전일보사→유성시외버스터미널→국립현충원→동학사)
소개 : 계룡산은 대전과 충남에 위치하고 있는 대전유일의 국립공원입니다. 이 지역은 역사가 꽤 깊다고 할 수 있는데요, 계룡산이라는 지명이 탄생하게 된 계기는 옛 무학대사가 금닭이 알을 낳는 형상이요, 용이 승천하는 형국이라 일컬으며, 닭계(鷄)와 용용(龍)을 합성하여 계룡산이라 부르게 되었답니다. 특히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구요, 이곳은 연인들의 주요 데이트코스 중에 하나이며 또한 단체소풍도 많이 오는 곳이지요. 대전에서는 동학사와 수통골을 통해 갈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학사를 거쳐 갑니다. 그리고 동학사주변에는 관광객들도 많다보니, 맛집들도 꽤 많이 있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