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

도서관에서 열리는 전시회 - 한밭도서관, 창간호 시대의 보물창고 展


도서관에서 열리는 전시회 
한밭도서관, 창간호 시대의 보물창고 展


전시를 알리는 입구의 현수막의 모습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오후 5시까지 입니다.

입구에서 부터 각종 잡지와 주간지의 창간호를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휴일에는 평소와 다르게 가족들이 도서관에 들렀다가 전시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각종 잡지들의 창간호가 다양하게 전시되고 있고, 그중 탐나는 것들도 꽤 있더군요.

이번 전시는 개인 기증자의 기증품을 전시회군요. 흠... 뭔가 대단해 보였습니다.
지증자하신 분들도 많은 시민들과 이렇게 나누는 기쁨을 더 좋아할거라 생각되더군요.

책도 탐나지만 저 책꽂이? 전시대? 아무튼 저것도 무지 탐나더군요... ㅎㅎㅎ

유심히 살펴보시는 시민 한분... 집에 똑 같은 책이 있어서 일까요?

이건 저에게도 있는 책이네요... 흠.. 오래 가지고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소년,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적 종합잡지...
교과서 아닌곳에서 실제로 보기는 첨이네요... @@

창조, 최초의 동인지라고 하네요... 역시실제로는 처음 보는 겁니다.

한밭도서관을 한달이면 한번 정도는 꼭 들르는 편입니다. 집 근처에는 마땅히 도서관이 없는 탓도 있지만 도서관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기 때문이죠. 이번에 들렀을때는 각종 잡지와 주간지의 창간호를 모아서 전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무료! 안보면 손해죠... 덕분에 교과서에서나 보던 소년, 창조와 같은 귀한 자료들을 직접 불 수 있었습니다. 휴일이면 어디를 갈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가까운 공공도서관에 들러서 책도 보고 문화행사에도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밭도서관 : http://hanbat.metro.daejeon.kr/

까칠한신군의대전이야기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