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대전 데이트 코스, 명산의 종결자 "보문산"




대전 데이트 코스, 명산의 종결자보문산을 친구들과 찾았습니다.


길도 참 이쁘게 둘레길처럼 잘 꾸며놓았네요^^
마치 영화에서 나오는 길 같이 보입니다.


한걸음, 한걸음 산을 올라가며 몸도 마음도 상쾌함이 올라갑니다.


보문산 정상에는 1,300년 전 백제산성을 복원한 귀중한 문화재보문산성이 있습니다.


이곳 보문산성에서 백제, 고려시대의 토기와 기와, 청동기 시대의 유물인
민무늬 토기가 발견되었다고 하는 데 정말 보물이 묻혀있는 보문산?
보물산이 따로 없네요^^; 그리고 백제, 고려시대의 유물이
발견되었다고 하니 백제, 고려시대 선조들의 숨결이 들리는 듯합니다.



보문산의 등산로 안내도입니다. 마치 보물지도처럼 보이네요^^
다같이 보문산에서 보물을 한번 찾아볼까요?^^


드디어 보문산성에 도착했어요^^
아침부터 많은 분들이 보문산성을 찾아오셨네요^^


대전시의 모든 곳들이 시원하게 잘 보입니다^^


보문산성을 정복하고 떡시루처럼 생겨서 시루봉이라고 붙여진 시루봉을 올라갔습니다.


시루봉 올라가는 마지막 계단길이 촘촘히 되어 있어서 올라가는 데
좀 힘들기는 했지만 이렇게 보문산 시루봉까지 정복을 하니
몸과 마음이 가쁜해지면서 시원해집니다.

스트레스로 찌든 도시 생활을 순식간에 종결시킬 종결자를 찾습니까?
대전 명산의 종결자보문산 어떠세요? (^^)/

< 찾아오시는 길 >
대전시 중구 대사동 산3-45
버스 : 108, 119, 618, 619, 620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