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생활정보] 강아지나 고양이 좋아하세요? 얘네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대전동물보호소, 유기견 개, 고양이, 동물)




강아지나 고양이 좋아하세요? 얘네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대전동물보호소, 유기견 개, 고양이, 동물]
 




                                                                                          
                             읽기전에 먼저 "추천"해 주시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즘 사람들은 집집마다 애완동물로 강아지를 참 많이 키우죠. 따라서 해가 바뀌면 매년 강아지관련 제품시장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사실이 하나 있죠. 그만큼 애완동물을 키우는 만큼 버려지는 애완동물들의 수도 대폭 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부작용을 막을 방법도 굉장히 중요하죠. 때문에 법적으로 이런 행위를 금지시킬 좀 더 강력한 법안이 필요합니다. 좋아서 처음 분양 받은 만큼 그에 대한 책임감에 대한 의무감도 같이 가져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전에는 다른 지역처럼 유기견이나 고양이 및 기타 다른 동물들을 보호하는 동물보호소가 있답니다. 이곳은 “동물보호법”과 “대전광역시 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의해 대전광역시가 유기 동물의 생명과 안전을 적정하게 보호, 관리하여 생명 존중과 시민의 생명 존중에 대한 정서함양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소의 하는 일





이제 부터 유기견이나 유기동물들을 발견할 시 해야하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 유기견 보호절차
1. 유기동물 발생 및 신고 : 각 자치구
2. 각 자치구에서 구조 및 야간 발생시 임시 보호조치
3. 구조장소 및 신고자 등 자치구에서 확인 후 동물보호소에 입소, 번호부여
4. 기본진료, 전염병(홍역, 파보, 심장사상충)확인, 보호실 배정
5. 10일간의 공고기간 동안 주인 반환 대기
6. 10일 보호 이후 30일까지 분양 대기





먹이는 갑자기 바꾸지 말고 데려오기 전부터 먹던 먹이를 당분간(10일 이상)계속 주도록 합니다. 새로운 집에 적응하게 되는 기간은 보통 7일 정도 걸리고, 이기간 동안은 목욕이나 먹이변화, 이동 등의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삼가도록 합니다. 애견의 목욕은 10~15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지만 일반적으로 주 1회 정도가 무난합니다. 광견병 백신 및 심장사상충 예방은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수의사 지시에 따르도록 합니다.



하루에 먹이 주는 횟수는 하루에 두 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육류는 닭 가슴살이 가장 좋으며, 육류의 양은 전체 먹이의 3분의 1정도가 딱 좋습니다. 생선은 넙치처럼 살이 흰 종류가 좋으며 곡류는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위해 조금만 섞어 먹입니다. 양파는 소화가 잘 되지 않으므로, 강아지나 고양이 모두에게 좋지 않습니다.




※ 동물관련 법령

1. 동물을 학대하면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2. 동물을 유기한 경우 5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3. 동물을 인식표 부착 없이 돌아다니게 한 경우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4. 동물과 산책 시 목줄 등 안전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5. 동물의 배설물을 수거하지 아니한 경우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찾아오는 길

현충원을 지나 계룡산 방면으로 가시다 보면(2~3km) 주요소를 지나 우측에 위성항법중앙사무소 및 대사봉 무쇠솥밥집 가는 길이 있습니다. 대사봉무쇠솥밥 간판을 정면으로 보시고 좌회전하시고 200m정도 직진후 우회전하여 산길따라 500m 정도 올라오시면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소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는 봉사활동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동물들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나, 또는 봉사활동을 원하시는 분은 이곳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소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소 홈페이지 http://djani.or.kr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갑동로 15번길 20-39번지
전화 : 042-825-1118 / 팩스 : 042-825-1330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